일동후디스 '아기 성장 마스터 클래스' 성료

이원식 기자 2025.12.01 10:45:56

일동후디스가 예비 엄마와 육아맘을 위한 '아기 성장 마스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일동후디스가 예비 엄마와 육아맘을 위한 '아기 성장 마스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달 21일 진행된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세계 최초로 산양분유를 개발한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의 최고학술연구책임자(CSO) 엘리자베스 박사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예비 엄마와 육아맘을 위한 강연에 나섰다.

이날 엘리자베스 박사는 산양유의 대표적인 장점으로 △알파 S1 카제인이 낮고, A2형 단백질로 더 편안한 소화흡수가 가능한 점 △모유와 같은 구조의 sn-2 팔미트산이 풍부해 변비나 배앓이가 잦은 아기에게 적합한 점 △올리고당 함량이 우유의 6배고, 모유 올리고당과 유사한 구조를 보이는 점 △베타-락토글로불린 최소화로 알레르기 위험이 감소한 점 △알레르기 등과 관련된 영유아 연구와 관련된 최신 연구동향 △소화 등을 고려한 데어리고트만의 독자적 제조공법 등을 소개했다.

또 우유 분유 대비 모유 수유 아기와 유사한 성장과 배변 패턴을 보이고 있다는 연구 결과와 함께 한국 아기의 체질과 영양 요구를 반영한 맞춤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라탄 공예를 활용한 '엄마 클래스'가 이어져 앞으로 태어날 아기를 위한 실용적인 소품을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클래스에 참가한 예비맘 및 육아맘들은 "산양유가 왜 아기에게 잘 맞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태어날 아기는 꼭 산양분유를 먹일 것"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강연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을 내비쳤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22년간 국내 산양 분유 시장에서 1위를 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산양유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양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생산되고 있다. 출시 첫 해 약 20만 캔의 판매고를 올린 후 입소문을 타며, 22년간 2300만캔이 판매되는 등 국내 산양분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