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A-도시바 전략적 제휴 체결

전세계적인 양성자치료·탄소치료에 대한 공동연구 협약

IBA(Ion Beam Applications S.A.)와 도시바는 10일 첨단 입자 치료에 대한 전세계적 접근을 확대하기 위한 글로벌 협약 체결을 발표했다.

도시바 메디컬 시스템즈(Toshiba Medical Systems Corporation)는 IBA의 소형 일실형(single-room) 양성자 치료 솔루션인 Proteus®ONE의 일본 내 배급사로, IBA는 도시바의 탄소 치료 솔루션에 대한 일본 외 지역 에이전트로 활동하게 된다.

IBA와 도시바는 Proteus®ONE 및 도시바 탄소 치료 솔루션에 대한 고객 대상 교육 등과 같은 활동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운영 및 유지보수(O&M) 서비스를 상호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올리비에 르그랭 IBA사 CEO는 “이번 협약 체결은 IBA에게 있어서 중요한 전진이다. 도시바가 가진 역량과 리더십과의 긴밀한 협력은 일본 내 양성자 치료 확대와 도시바가 가진 탄소 치료법의 전세계 확대를 촉진시키게 될 것이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IBA는 전세계 양성자 치료 분야의 주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고, 전세계 시장에서 최신의 혁신적 암 치료법 제공 분야의 선도적 위치를 재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토시 쓰나가와 도시바 헬스케어사 CEO는 “도시바는 양성자 치료 센터 및 탄소 치료 센터에 대해 최고의 기술 사용을 향상시키기 위해 IBA와의 제휴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도시바 그룹의 기본 이념인 ‘사람과 미래에 대한 헌신’의 원칙에 따라 이뤄진 이번 협력은 두 회사 모두에게 최고의 암 치료 기술을 제공하는 향상된 수단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성자 치료는 뛰어난 선량 분포와 상대적으로 적은 부작용으로 인해 첨단 표적 방사선 암치료 방식으로 간주되고 있다. 양성자는 유효 에너지의 대부분을 정확하게 제어된 범위 내에, 종양 내부에 직접 축적시킴으로써 건강한 주변 세포들을 살린다. 부작용과 장기적인 합병증의 위험성을 높이지 않고도 보다 높은 선량을 종양에 전달함으로써 환자의 치료 결과와 삶의 질을 개선시켜준다.

또 탄소 이온은 양성자와 유사한 물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광양자 및 양성자와 비교할 때 더 높은 방사선 효과를 제공하는데, 이는 치료 과정을 줄여주고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시켜 준다.

한편 IBA는 암 진단과 치료를 위한 통합 혁신 솔루션 제공에 초점을 둔 글로벌 의료 기술 회사로 최첨단 방사선 치료 방식인 양성자 치료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 선도 기업이다. 또한 IBA는 방사선 선량측정 사업을 운영하며, 의료 분야와 의료 산업을 위한 입자가속기를 개발하고 있다.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걸쳐 약 11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IBA는 유럽과 미국, 그리고 신흥 시장까지 전 세계에 걸쳐 시스템을 공급해오고 있다.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 중 하나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도시바는 전체 사업의 세 기둥들 중 하나로서 의료 사업에 초점을 두기 위해 의료 서비스 회사를 지난 8월에 새로 설립했다. 도시바는 도시바 메디컬 시스템즈(Toshiba Medical Systems)에서 제공하는 분석 영상기술과 원자력 사업에서 파생된 가속장치 및 초전도 기술을 결합해 암 치료를 위한 중이온 치료 시스템을 제공한다.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