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2015 유럽 인간 성장 호르몬 경쟁 전략 혁신 및 리더십 수상

머크가 ‘2015 유럽 프로스트 앤 설리번 경쟁 전략 혁신 및 리더십 상(2015 European Frost & Sullivan Award for Competitive Strategy Innovation and Leadership)’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머크는 인간 성장 호르몬 투여 시스템으로 환자들의 약물 복용 순응도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매년 이 상은 경쟁 정보를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 브랜드 경쟁력,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에게 수여되고, 올해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인간 성장 호르몬 시장에 관한 최신 분석 정보를 기반으로 수상자가 결정됐다.

머크의 바이오파마 사업부 COO(Chief Operating Officer) 사이먼 스터지(Simon Sturge)는 이번 수상이 머크의 환자 중심적 포부를 드러내는 증거라며 “환자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머크는 노력하고 있다. 이지포드 시스템을 비롯한 혁신적 제품은 환자에게 더 나은 의료 혜택을 제공하려는 머크의 끊임없는 기업가 정신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경쟁 전략 혁신 및 리더십 상 수상은 우리의 노력이 우리의 목표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이지포드 디바이스 시스템은 이지포드 투여 장치, 이지포드 커넥트 데이터 전송 장치, 웹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이지포드 커넥트 소프트웨어인 세 개의 통합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세 가지 부품이 결합되어 약물 투여량이 실시간으로 전자 기록되고 의사가 투여량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투여 및 복용량 정보는 읽기 쉬운 보고서로 저장 및 관리되며 이를 통해 의사는 환자의 복용 순응도를 감시할 수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사용되는 투약 장치 및 이지포드 커넥트 시스템과 관련된 전화 환자 지원 프로그램을 유럽 머크(Europe Merck)에서 제공한다는 점도 고려했다. 본 프로그램은 일년 내내 하루 24시간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고도로 훈련된 환자 지원 상담사가 장치 사용, 치료 정보, 변상 지원, 장치 리필 부품, 개인 장치 사용을 위한 훈련관 파견에 대한 도움을 제공한다.

이지포드의 실시간 전자 기록을 통해 의사, 환자부터 보험공단(payer)까지 약물이 투여될 때마다 완전하고 정확하게 투여되었는지 알 수 있다. 투여량이 부족하거나 약물이 낭비되는 경우가 줄어들게 되므로 전반적 비용 부담이 낮아지고 환자의 치료 결과가 향상되며, 환자, 의사, 보험공단에게 관리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Frost & Sullivan Best Practices Awards)’는 다양한 지역 및 국제 시장에서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품 개발 분야와 관련된 중요한 업적 및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기업들에게 수여된다. 산업 분석가들은 산업 베스트 프랙티스를 확인하기 위해 심층적 인터뷰, 분석, 대규모 이차적 연구를 통해 시장 참가자들을 비교하고 성과를 평가한다.


홍유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