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학술대회 임상사례] 서암목 난치성 음양맥상 조절에 필수

"빠르고 강력하게 조절하는 방법·기구·이론 없어"

유태우 대한서금요법학회장

▷지난호에 이어
④ 군왕S+와 군왕산삼
대사장애 질환인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동맥경화, 심장병, 퇴행성 질환, 암의 공통점은 교감신경 긴장이나 항진에 있다.
교감신경을 진정시키는 데에는 군왕S+가 큰 도움이 된다. 교감신경 긴장과 흥분으로 극도의 피로, 원기 부족에는 군왕산삼이 특히 우수하다. 미국산 산삼이라야 감기, 기관지염증 등에 우수하다. 군왕五도 관절, 근육, 뼈, 인대에 영양을 공급해 관절기능 유지와 회복에 도움이 된다.
⑤ 장반지요법
반지요법도 맥조절에 우수하다. 1개씩 끼워도 도움이 되나 맥조절이 약하면 2~3개씩 끼우거나 장반지를 할 경우 음양맥 조절에 도움이 된다.
⑥ 염파·기감요법
정신적 스트레스에 의한 질환들은 염파요법과 기감요법이 특히 도움된다. 역시 간접적으로 시공을 초월해 큰 도움이 된다.
⑦ 신형 수지침의 반응
과거 고(故) 마나까요시노박사, 고(故) 나오모토시게찌 신상의 연구 발표에 의하면 수지침은 아프지 않고 찌를수록 효과가 좋다고 했다. 역시 약자극은 아프지 않게 교감신경을 저하시켜 큰 반응이 있고 맥 조절에 도움이 된다.
⑧ 그 외의 각종 서암식, 군왕식, 팔찌, 황토서암뜸, 신서암뜸 등이 있으나 음양맥상 조절에는      서암목이 가장 우수하다.

Ⅲ. 결론
산업혁명에 이어 IT혁명이 진행 중이며 2050년에 생물혁명이 완성되는 단계에서는 모든 사람들은 만물인터넷으로 일상생활을 하고 모두 능숙한 이용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의료기술도 크게 향상돼 수많은 치료법들이 혁명을 이루게 될 것이다. 나노봇이 혈관 속을 돌아다니면서 모든 순환장애를 개선할 것이고, 수술의 경우도 정밀한 로봇이 수술을 대행하고, 약물요법도 크게 개선되고, 인류전체의 질병정보와 개인의 습관정보·질병정보도 입력되고, 모든 검사도 자가진단·컴퓨터진단이 가능하고, 투약이 가능하고, 인간의 모든 기관의 복제가 가능한 시대에 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양의학은 무리한 검사, 고령자의 검사와 수술의 한계성이 있을 수 있고, 약물 과잉 투여 시 부작용과 위험성은 없어지기 어렵다고 판단되며, 질병 또한 그 원인이 복잡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이 곤란하고, 발생 또한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 있다.
한편 한약은 미개시절인 5000년 전에는 대단히 좋은 것으로 판단됐으나, 오늘날의 연구결과 모든 초목의 쓴맛과 향기가 식물의 독성으로 신장·간장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고, 중추신경계에 나쁜 영향을 일으킬 수 있고, 경혈에 스테인레스, 실리콘, 프라스틱으로 만든 침자극은 분명히 위험성이 있고, 뜸 또한 문제가 있다. 대체의학이나 통합의학은 아직도 질병을 완전하게 치료하기에는 멀고도 멀다고 생각된다.
향후 미래의학은 자가치료시대이고 원격진료시대이므로 반드시 안전성과 효과성이 좋아야 한다.
현재의 모든 의학은 위험성·부작용 등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이용하기 곤란한 점이 있다.
그러나 서금의학은 우선 간편하고, 안전하고, 위험성·부작용이 없다. 효과를 말하기 전에 위험이나 부작용, 질병 악화성은 없다.
상응점요법, 나아가 장부기능 조절법인 기맥요법과 여러 가지의 자극기구들은 많은 질병을 속히 낫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음양맥상 중심의 서금의학도 음양맥상이 조절되도록 이론과 방법과 기구들이 개발됐다.
서금요법은 음양맥상 조절이 가능하고 조절이 잘 된다. 그러나 날이 갈수록 음양맥상 조절력이 약해지는 것은 환경적 영향이나 또는 다른 방법들의 저항성·중독성 때문인 것 같다.
음양맥상이 난치성으로 변화하고 질병도 따라서 악화된다. 난치성 맥상이 조절되면 질병회복도 빠르게 변한다.
난치성 음양맥상 중에서는 부돌맥이 극성대한 맥들, 촌구의 3·4성 평맥들이다.
이들 맥상들은 현재의 서금요법으로 조절되지만 최소한 5~10년 이상 지극정성으로 노력해야 건강맥으로 회복된다. 이러한 난치성 맥상일 때 서암목요법을 이용하면 음양맥상 조절이 간편하고 속히 조절되고 있다.
따라서 향후 서금요법에서 서암목을 이용하면 모든 서금요법의 자극작용을 상승시켜 질병들이 속히 낫도록 도와주며 난치성 음양맥상을 조절할 경우에는 필수요법이 될 것이다.
아직까지 서암목만큼 음양맥상을 간편하게 속히 강력하게 조절하는 방법이나 기구나 이론은 없다.
미래사회에서는 안전하고, 간편하고, 속히 질병을 낫게 하거나 예방차원에서 연구돼야 한다고 볼 때 서금의학은 생물혁명시대의 가장 이상적인 요법으로 이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끝>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