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성분분석기 대명사 건강관리 새비전 제시

[KIMES 2017] 인바디 FRA 시스템- Booth/ Hall A320


세계 최초 부위별 측정방법 적용
체성분분석 정확도·효율성 'UP'

1996년 창립 이래 20여년 간 체성분분석기의 대명사로 국내외 시장을 이끌어온 (주)인바디(대표 차기철)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건강관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인바디는 세계 최초 부위별 측정방법을 족용해 체성분분석방법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였으며, 지난해에는 ‘이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에서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인바디는 '인바디로의 통합(InBody Integration)'이라는 주제로 'KIMES 2017'에 참가, 20주년 기념 전시 성료 후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FRA 시스템.


'InBody Integration' 시스템 주목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바로 전문가용 인바디 장비를 중심으로 한 통합건강관리 시스템이다. 이미 전 세계적인 표준으로 자리 잡은 전문가용 인바디 장비가 인바디의 다른 제품군과 결합해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이는 것.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다각적 신체 평형 능력 분석 시스템인 FRA(Fall Risk Assessment)는 인바디와 밸런스계, 하지근력계를 통해 낙상의 위험도를 평가하고 다각적인 낙상 위험 인자 파악 및 맞춤 처방을 제공한다.

이는 노인 건강을 위협하는 낙상을 적극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지난 1년간 노인 4명 중 1명이 경험(2014년 노인실태조사)하는 낙상 사고를 선도적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인바디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또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을 타깃으로 인바디, 자동혈압계, 자동신장계가 결합된 셀프케어 시스템도 선보인다. 이는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을 측정하고 결과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무인 건강관리 시스템이다. 별도의 안내 없이도 고객들이 체성분과 혈압, 신장을 측정하고 적극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바디 장비와 ‘LB Web(Lookin’ Body Web : 인바디측정 결과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을 연동해 측정값을 바로 서버에 저장,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구현할 예정이다.

이 같은 서비스는 인바디의 최고 기술력인 체성분분석 기능을 중심으로 제시할 수 있는 건강관리 솔루션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 진정한 ‘토탈 헬스케어 시스템’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인바디의 목표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가정용 혈압계


가정용 혈압계 'BP170' 출시

특히 이번 ‘KIMES’에서는 인바디 최초로 출시하는 가정용 혈압계(BP170)를 만나볼 수 있다. 대부분의 병원과 공공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인바디 전문가용 혈압계(BPBIO320 Series)라인과 더불어 이제는 일반 소비자들이 집에서 편리하고 정확하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가정용 혈압계 라인을 추가했다.

혈압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는 특허 받은 원터치 자동커프와 대형화면, 보관에 용이한 얇은 디자인은 증가하는 고혈압 환자들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가정에서 혈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인바디 밴드.

체성분 분석기능 강화 '인바디 밴드2' 첫 선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바디밴드2(InBodyBAND2)’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인바디밴드2’는 기존 피트니스밴드와 차별화되는 핵심 기능인 체성분 분석 기능이 강화됐다.

12가지의 운동 동작을 인식하고 개인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이지트레이닝’ 기능이 핵심이다. 뿐만 아니라 수면분석, 알람기능, 액티비티 트래킹, 심박수 측정 등 주요 기능을 고도화했다.

피트니스 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인바디밴드2’는 국내서는 처음으로 ‘KIMES’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정용 인바디, 성장기 소아의 신장을 측정하는 인키즈 등 병원·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인바디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인바디는 “이번 ‘KIMES’에서 다양한 신제품과 함께 건강관리의 새로운 시스템을 제시할 것”이라며 “토탈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하는 자리로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인바디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세계 체중계 시장의 절반 정도를 장악하던 일본 체성분 분석기를 제치고, 월등한 정확도와 재현도를 인정받아 다양한 연구 및 전문분야에 활용됨으로써 체성분 분석 분야에 놀라운 발전을 가져왔다. 더 나아가 전문가용 장비에 활용된 기술을 바탕으로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각 가정의 체중계를 체성분 분석기로 탈바꿈시키는 시대를 도약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