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용효모 함유 경구용 탈모치료제

[2017 보건산업 대표브랜드] 동국제약 '판시딜'

어느덧 국내 탈모 잠재인구가 1000만명에 달했다. 이는 국민 5명 중 1명은 탈모 증상이 있거나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것을 뜻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탈모로 병원에 방문한 환자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 남성 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층에서도 취업난이나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 증상 경험률이 남녀 구분 없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는 원인 개선이 필요한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정보를 통해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효과적인 치료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한 모발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모발 상태에 관심을 갖고, 꾸준한 두피마사지나 숙면 등 올바른 생활요법을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 또한 탈모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모발 생성과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성분의 공급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에 의존하기 보다는 가늘어지고 빠지는 탈모는 초기부터 입증된 의약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해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에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탈모 관리와 치료에 있어 주로 기능성 샴푸(53.4%)나 식이요법(37.3%)을 이용하고 있으며, 31.0%(여성은 2.3%)의 소비자만이 의약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증상 경험자의 약 20%가 아무런 대처 없이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발생 원인에 맞는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판시딜처럼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동국제약 ‘판시딜캡슐’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두꺼워지고 덜 빠지는 것은 물론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탈모로 병원치료를 받고 있거나 남성호르몬 억제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보조요법으로 병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손톱의 발육부진 개선에도 도움이 되므로, 잦은 네일아트 등으로 인해 손톱이 손상된 경우에도 복용하면 좋다.

주성분인 약용효모는 국내?외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가 입증된 성분으로 독일 등 유럽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과거 유럽에서는 독일 맥주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맥주효모를 수시로 섭취하면서 풍성한 모발을 가졌다는 일화도 있다.

‘판시딜캡슐’은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 치료제 시장 1위(2016년 IMS health 데이터 기준) 제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으며, 부작용이 거의 없어 성별(남녀 공용), 연령(성인/소아), 질환(고혈압/당뇨 환자)에 관계 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판시딜캡슐’은 하루 세 번 1캡슐씩 3~4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류종화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