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 중국에 ‘콜라겐 펩타이드 공장’…년간 300톤 규모

中 뷰티앤헬스기업 캉마이천과 MOU 체결…청도 고신구 2000㎡ 부지에 건립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과은 11일 중국 뷰티앤헬스기업 캉마이천과 콜라겐 펩타이드 공장 및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미코젠과 캉마이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아미코젠은 년간 300톤의 콜라겐 펩타이드 생산이 가능하며,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콜라겐 펩타이드 공장은 콜라겐 펩타이드의 원료인 어피 공급이 용이한 중국 청도 고신구 2000㎡부지에 건립할 예정이다. 해당 공장 및 합작법인은 아미코젠의 책임 아래 관리 및 경영을 할 예정이며, 캉마이천의 인력 및 조직의 지원을 받게 된다.

아미코젠은 자체 개발한 유전자 진화기술을 바탕으로 제약용 특수효소 및 바이오 신소재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아미코젠의 콜라겐 펩타이드는 나노사이즈 저분자 콜라겐으로서, 어피를 효소로 분해하여 체내 흡수가 높아 기존의 콜라겐 대비 보습 및 주름 개선, 뼈 건강 등의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양사는 기존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콜라겐 펩타이드 공장을 설립하여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고순도·고품질의 콜라겐 펩타이드를 생산한다는 목표 아래 사업을 준비해 왔는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그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됐다.

캉마이천은 2008년 설립된 중국 건강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캉마이천 관계자는 “중국 내 공급되고 있는 콜라겐 펩타이드는 가격에 비하여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많아 제품을 생산 및 판매 하는데 애로사항이 많았다. 본 공장을 통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고품질의 제품으로 급속하게 성장해가는 중국 이너뷰티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미코젠의 콜라겐 펩타이드는 중국,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새로운 성장 동력의 하나로 자사 브랜드 케이뉴트라 트리플스킨콜라겐 제품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미코젠 유행준 사장은 "확대되고 있는 콜라겐 펩타이드 시장에서 원가 절감이 경쟁력 확보에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한다"며 “아미코젠은 국내에서 효소분해공법으로 콜라겐 펩타이드를 제조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다. 그동안 쌓아온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캉마이천과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통해 전 세계 콜라겐 펩타이드 시장을 공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콜라겐 펩타이드 시장은 연간 7.1% 성장을 보이면서 2019년에는 8억달러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령화에 접어듦에 따라 피부건강 및 뼈·관절 건강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어, 제약회사와 건강기능식품 회사에서 다양한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들이 출시하고 있다.


강성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