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파·기감·감지요법] 시공간 초월 자극 금경염파요법

염파봉에 꽂아 간접 자극 …안전하고 조절 반응 우수

I. 서론
금경염파요법은 일종의 기도, 기원 요법으로 질병이나 고통증상이 있을 때 건강이상자의 신체에 침 등을 일절 직접 자극을 주지 않고 금경모형도(금경 A형), 14금경금혈위치도(금경 B형), 14금경금혈위도(금경 C형)의 요혈에 특수 제작한 염파봉(염파봉 A, B형)을 꽂아 간접 자극을 주는 요법으로 이미지 자극요법이라 할 수 있다. 즉 자신이나 타인의 질병을 치유하기 위해 시공간을 초월한 자극요법으로 100% 안전한 방법이며 각종 질병을 조절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다.

Ⅱ. 본론
1. 금경염파요법은 질병이나 고통증상이 있을 때 건강 이상자의 신체에 직접 침·뜸 자극을 주는 방법이 아니라 금경모형도 등에 특수 제작한 염파봉 등을 모형도에 꽂아 자신이나 타인의 질병을 치유하는 방법을 말한다.
2. 금경염파요법은 반드시 서금의학 이론에 따라 자극할 때 조절 반응이 우수하다.
① 서금의학의 장부 허승 분별
② 상응이론
③ 14기맥이론
④ 금경술 치방법을 잘 알아야 한다.
3. 금경염파요법 자극 기구 종류
① 금경모형도(금경 A형)<그림1>
- 인체 모형도에 14금경 금혈을 각인함.
- 금경모형도에 패드를 붙이고 그 위에 염파봉으로 자극한다.
- 자극 시 상대방을 생각하고 증상과 장부 허승을 조절, 치유할 수 있게 기도(염원)를 하면서 자극한다.
② 14금경금혈위치도(금경 B형)<그림2>
- 14금경을 고급 한지에 인쇄한 다음 족자로 제작.
- 위에 아세테이드지를 붙인 후 패드를 붙이고 패드 위에 염파봉을 꽂아 자극한다.
- 금경 금혈 위치도는 환자가 쳐다 보기만 해도 서금 중추가 감지해 음양 맥상이 좋아진다.
- 환자 방에 걸어 놓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③ 14금경금혈위도(금경 C형)<그림3>
- 고급 스폰지로 제작
- 14금경금혈위치도 앞면, 뒷면으로 제작
- 염파봉으로 바로 자극할 수 있다(패드 사용 안 함).
4. 염파봉의 종류
① 염파봉 A형
- 기감봉처럼 형태는 같으나 봉체가 가늘다. 이는 스폰지나 패드의 손상을 줄이기 위함이다.
- 이 염파봉은 보제법을 제외, 반드시 정 중앙에 직자로 꽂아야 한다. 정 중앙이 아니거나 비스듬하게 꽂으면 조절 반응이 미약하다.
② 염파봉 B형<그림4>
- 종전의 서암침(날개침)을 개조한 것으로 금경염파요법은 모형 위치나 자극기구가 분명 할수록 조절 반응이 우수하다.
- 염파봉 B형은 초록색으로 돼 있어 시각 반응이 우수하다.(신체 자극에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염파봉 A형(50개)- 재사용 가SMD, 염파봉 B형(100개)-재사용 가능.
5. 대뇌는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지 못한다.
① 금경모형은 실제 사람의 몸으로 착각하고 염파봉을 몸에 찌르는 것으로 느껴서 반응이 나타난다.
② 전신의 질병은 직접 금경모형에 찔러도 치유 반응이 우수하고 원거리 건강 이상자의 질병도 잘 치유가 되며 공간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극이 전달된다.
③ 건강 이상자가 자극의 방법을 모르고 있어도 반응이 있다. 그러나 건강 이상자나 자극자가 병이 치유되기를 간절히 원하며 기원을 한다면 조절의 반응은 더욱 좋아진다.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