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뜨는 잇몸에 튼살까지~ 출산여성 뷰티 필수템

임산부 전용제품 출시 붐… 적극적인 관리 필요

‘방부제’ 미모로 주목 받는 여배우들이 출산 후에도 그 아름다움을 유지해 찬사를 한 몸에 받는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그들이 사는 세상’일 뿐 현실과는 동떨어진 얘기다. 출산과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겐 또 다른 스트레스일 뿐이다.

임신과 출산으로 여성의 몸은 가장 극단적인 변화를 겪는다. 뼈 마디마디가 느슨해지고 체형도 변하기 마련이다. 산모들을 위협하는 또 다른 징후는 바로 ‘산후풍’. 하지만 산후풍은 출산 후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통증이다.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배와 골반이 커지고 신체 전반적인 관절이 유연해지는데 이때 늘어난 관절이 회복되면서 통증을 겪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산모의 걱정은 이게 다가 아니다. 들뜨는 잇몸과 탈모, 튼살, 처지는 가슴까지 벙어리 냉가슴 앓듯 하나부터 열까지 몸이 내 몸 같지가 않다. 최근 모유 수유 기간이 긴 여성이 폐경 후 치아가 소실될 위험도가 높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모유수유 기간 조절과 산모의 치아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요했다.

최근에는 출산 전후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뷰티 아이템도 속속 출시되고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양치질에 서툰 아이들은 물론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토팜의 ‘안심 치약’은 성인 치약과 달리 삼켜도 인체에 해가 되지 않을 안전한 성분으로 출시됐다.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에게도 안전함은 물론이다.

피부 스트레스가 올라가는 간절기, 만성 튼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면서 각질제거는 물론 보습효과까지 우수한 라벨영의 ‘꼬꼬솝(쇼킹바디바 꼬꼬버전)’은 특히 만성 모공각화증, 흔히 ‘닭살’로 고통 받는 피부를 빠르게 개선시켜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코넛추출물+코코넛수+쿠쿠넛야자오일을 함유한 자연 유래 성분 천연 비누로 출산 후 트고 갈라진 산모의 피부에도 추천하는 제품이다. 같은 라인으로 나온 바디크림 ‘쇼킹꼬꼬바디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피부 개선을 확인할 수 있다.

패밀리케어 브랜드로도 유명한 몽디에스의 임산부화장품 4종(임산부 튼살크림, 바디오일, 영양크림, 무알콜토너)은 뱃속의 태아에게 무해한 성분들 중 필요한 성분만 함유하고 있다. 임산부의 급격히 늘어나는 체중은 피부를 늘어나게 만들어 튼살이 생기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높여 전용 크림으로 울퉁불퉁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