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증권신고서 제출 …코스닥 상장 절차 착수

세계 유일 인공지능(AI) 기술 접목 재활 솔루션 보유한 AI 재활 플랫폼 선도 기업

‘네오펙트’가 코스닥 입성을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AI 재활 플랫폼 선도기업 네오펙트(대표이사 반호영)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오펙트는 이번 상장을 위해 1,800,000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10000원~1만25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180억원~225억원이다.

수요예측은 11월 12일~13일 양일간 진행되며, 11월 19일~20일 청약을 거쳐 11월 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지난 2010년 설립된 네오펙트는 인구 고령화로 신경계 질환 환자가 증대되며 ‘재활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세계 유일의 AI 재활 플랫폼을 선보여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기업이다.

네오펙트는 △세계 유일 AI 재활 원천기술 △압도적 재활기기 제품 경쟁력 △성공적인 미국 B2C 시장 진출 등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독보적 사업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네오펙트가 보유한 세계 유일 AI 재활 솔루션 기술은 네오펙트 최용근 CTO(최고기술경영자)의 운동 학습 알고리즘, 학습 알고리즘 뇌졸중 적용에 대한 논문을 근간으로 한다. 이를 바탕으로 재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AI 기술 적용 재활 플랫폼 원천기술이 탄생한 것이다.

이와 함께 문재인 글러브로 잘 알려진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필두로 스마트 보드, 스마트 키즈, 스마트 페그보드, 컴코그 등 재활 하드웨어 기기, 게임화 치료 콘텐츠로 구성된 소프트웨어, AI 원격재활 플랫폼 등 재활 알고리즘 기술을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재활 솔루션 제품 라인업을 확보했다.

특히,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이 검증된 바 있다. 2017년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2018년 라파엘 스마트 페그보드로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두며 네오펙트에 대한 세계 시장의 높은 관심이 모아졌기 때문이다. 

CES는 국소비자기술협회 주관,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제품 전시회다.

실제로 이러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네오펙트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서 입지를 강화해가는 중이다. 작고 가벼운 외형과 합리적 가격, AI 기반 홈 재활 등 경쟁력을 앞세워 B2C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미국 내 네오펙트 홈 재활 서비스 이용자는 누적 700명을 돌파했고, 향후 원격진료 시장의 본격 개화에 따른 수혜도 예견되고 있는 상황이다.

향후 네오펙트는 IPO를 계기로 기술 고도화 및 제품 다변화 노력을 지속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B2B, B2C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여 고속 성장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이사는 “네오펙트의 독보적 원천기술과 차별화된 제품경쟁력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어, B2B뿐 아니라 B2C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입한 바 있다”며 “이번 IPO를 통해 재활의 전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재활 기기 라인업을 구축하고, 국내외 판로를 넓혀가며 매출 성장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No.1 AI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