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기치방’ 서금의학 제2도약 이끈다

음양맥상 조절 더욱더 우수… 난치성·만성 고질병 치유 도움

유태우 고려수지침학회장(수지침 창시자·명예동양의학박사·동양의학박사)

우주기치방의 원리
인체는 미세한 세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포는 미네랄을 기본으로 해 미세전류, 초전자기파를 생산하고 세포막의 단백질은 거의 모든 전기적 현상을 담당한다.

이들 미네랄과 초미세 전류와 단백질 등을 보충하기 위해서 숨을 쉬고 잠을 자고 음식을 먹고 배설하며, 운동과 활동을 하고 햇볕을 쏘이고 사랑하고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취미생활을 영위한다.
그러나 인간은 기본적으로 미네랄이 부족해 미세전류 발생도 부족하다.

영양의 부족으로 세포막 단백질의 전기현상도 부족하거나 세포 간의 네트워킹이 이뤄지지 않거나 혼란이나 차단이 돼 많은 질병을 일으키고 있을 때 지금은 꼭 필요하지 않은 위험한 검사나 지나친 수술, 약물의 오남용으로 치료하므로 부작용과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다.

인체의 질병 치료는 인위적인 치료도 중요하나 부족한 미네랄과 초전자기파, 영양을 보충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은 지구에도 많으나 양질의 미네랄은 우주 공간에서 날아오고 인체가 필요한 초전자기파의 보충도 우주의 초전자기파가 좋은 것이다.

우주 공간에서는 특정 행성의 온도가 5000℃에서 점점 더 상승하여 1만5000℃에 이르면 부피도 태양의 몇 배가 커지면 급기야 행성 폭발로 이뤄진다고 한다.
행성이 폭발하면 수많은 원소가 흩어지고 고온에서 핵융합이 이뤄져 새로운 원소를 만들기도 하며 원소들은 몇백억 광년의  공간을 지나면서 정제된 미네랄은 지구상에 미세먼지로 변하여 떨어진다. 물, 농수산, 축산물 등을 통하여 인체가 필요한 미네랄을 섭취한다.

행성 폭발에서 엄청난 전자기파가 발생하나 초전자기파는 몇백 광년을 지나서 지구에 도착하고, 태양계의 우주 공간에서도 엄청난 초전자기파가 발생해 지구에까지 보내고 있다.
모든 물질은 원자로 돼 있고 모든 물질에서는 초전자기파가 발생하고 있으나 인체에 큰 도움되는 초전자기파는 우주 공간에서 날아오는 초전자기파이다. 우리 주위에는 엄청난 초전자기파가 있으나 인간은 4%대의 시각광선만 볼 뿐이다.
태양계, 북극성, 북두칠성 등은 TV, 라디오 등의 방송국에 비유하며 많은 채널에서 초전자기파를 발생한다.

인간은 TV, 라디오, 핸드폰 같은 수신체이며, 수신체가 목적하는 초전자기파의 주파수 채널를 맞추지 못하면 잡음만 나온다. 그러나 인체가 원하는 태양계의 초전자기파 주파수 채널를 맞추면 목적하는 음성이나 화면은 명확하게 보듯이 인체의 건강은 크게 좋아진다. 즉, 초전자기파를 정확히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인체는 우주의 초전자기파 수용체이나 각 부위별로 구분이 되어 있다. 정신 능력을 향상시키는 초전자기파가 대뇌에 있으며, 대뇌는 북극성, 북두칠성의 초전자기파를 받는 수용채널이다.
전신에서 손과 발은 태양의 초전자기파 수용채널이며, 주관절과 완관절, 족관절과 슬과절 사이는 오성의 초전자기파 수용채널이고, 견관절과 주관절 사이, 고관절과 슬관절 사이는 달의 초전자기파 수용채널이다.

서금의학에서 손끝 관절과 손끝은 태양의 초전자기파 수용채널이고 제2절과 끝마디 사이는 오성의 초전자기파 수용채널이고, 제1절과 제2절 사이는 달의 초전자기파 수용채널이다(제 1지는 차이가 있다).
이들 수용채널에서 다시 요혈을 정해서 주파수를 맞추고 강약을 조절하면 인체의 음양맥상 조절이 탁월하면서 질병 낫는 데 획기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의 오치방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우수하다. 단, 난치성, 불치성 맥상은 제외한다.
이제 인체가 원하는 미네랄, 특히 초전자기파를 보충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낫게 하는데 (생체전류 조절) 큰 도움이 되므로 고려수지침의 제2의 도약이 된다.

기치방 연구의 필요성
종전의 오치방(五治方)은 맥 조절력이 미약하고 난치성 맥상이 많기 때문에 기치방을 연구하게 됐다. 그간에 신치방(新治方)으로 소개하다가 6월에 우주기치방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본 내용은 단순한 신치방이 아니라 우주 기(초전자기파)의 주파수를 맞춰 자극 주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우주기치방은 서금의학의 제2의 도약이며 우주기의학이다. 서금의학에서의 상응요법, 기맥요법과 오치방 중에서 오치방을 크게 발전시켰으므로 제2의 도약이다.

음양맥상 조절이 더욱더 우수하므로 수많은 난치성, 만성 고질병을 낫게 도와줄 것으로 예상한다.
종전의 오치방도 질병 치유에 많은 도움이 됐으나 음양맥상을 조절하는 데는 항상 아쉬움이 있었다. 즉 어느 정도는 조절이 되나 완전하지 못했고 다시 재발되는 현상이 많았기 때문이다.

우주기치방은 태양계의 태양, 달, 수성, 화성, 목성, 금성, 토성에서 날아오는 초전자기파를 인체의 수용체에서 주파수를 찾아 자극을 주어서 질병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동서의학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학문이자 의술이다. 중국 전래 의학에서도 언급조차 없었다.
그간의 기치방을 발표하고 임상에 적용한 사례로 대장기승방, 폐기정방, 비기정방, 소장기승방, 위기승방, 위월승방을 소개했었다(월간 서금요법 참조).

1. 대장기승방과 대장승방

<<그림 1> 대장승방(위), <그림 2> 대장기승방

대장승방<그림 1>
D2, I38-제
H6, D6-보
·맥 조절에 우수하다.
·부돌 1성 정도까지 잘 조절된다.
·평인지맥(平人之脈)으로 조절되지만
원위치 현상이 심해 다음날 대장승맥이 나타난다.
대장기승방<그림 2>
D4, I36-제
H6, D6-보
① 대장승맥(부돌 3~5성 조맥)조절
 -평인맥 조절이 우수하다.
② 대장승맥 조절하면 원위치 영향이 적다. 즉 다시 악화되려는 현상이 적다.
③ 모든 대장승증에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
④ 반드시 보제법을 사용한다. 기마크봉S를 이용하거나 천금봉을 이용한다.
⑤ 대장 특징: 교감신경 긴장반응의 근본 위치, 모든 면역력의 70% 이상을 주관, 세로토닌 90% 이상 분비, 대장병은 간·심·위·방광·신·비, 혈당, 고혈압, 심장병의 원인이 되고 디스크, 척추관 협착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
⑥ 대장기승방의 단순 자극(기마크봉S 중형 은색)
·심한 경우는 천금봉 소형 은색을 사용한다.
·해열, 진통, 소염에 큰 도움이 된다.
·심장병, 중풍 예방과 회복, 모든 통증,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⑦ 염증이 있는 경우 대장기승방에 I18을 추가한다. I18에 사용 시 테이프 알레르기에 주의한다.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