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함량 활성 비타민B군 시장 선두시장

[2019 보건신문 대표브랜드] 대웅제약 '임팩타민'

일상생활에서 각종 스트레스와 야근,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평소보다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는데, 이때 비타민B군이 결핍되기 쉽다. 비타민B군이 체내 에너지 생성, 면역 항체 형성 등 다양한 신진대사 활동에 관여하다보니 우리 몸에 피로가 쌓이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이 소모돼 부족해지기 쉬운 것이다. 이는 결국 신진대사율과 체력이 떨어지는 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비타민B군은 포도당의 대사 및 신경통과 관절통, 눈의 피로 완화에 영향을 주는 B부터 구내염과 구순염의 완화를 돕는 B, 정상적인 면역 반응과 부신피질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B5, 신경전달 물질 생산에 영향을 주고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B6, 지방과 탄수화물 및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B7, 정상적인 혈액 생산을 도와 체력 유지 및 스트레스 완화에 영향을 주는 B12까지 신진대사에 다양한 영향을 주는 만큼 피로감을 지속적으로 느낄수록 보다 꼼꼼하게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비타민 B군은 크게 10여가지 이상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식사만으로는 필요량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를 섭취해 보충하는 것이 좋다.

임팩트있는 비타민, 임팩타민”, 빠르게 흡수되는 활성형 벤포티아민 함유

대웅제약과 이시형 박사는 현대인들이 스트레스, 피로에 노출돼 면역기능 및 호르몬 대사가 감소함으로써 구내염을 비롯한 잔잔한 염증이 나타나는 데에서 착안해 비타민B 10여종을 담은 임팩타민을 개발했다. 비타민B가 스트레스와 피로를 빠르게 풀어줘 체력 증대 및 구내염 등의 염증을 사전에 예방·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대웅제약은 2007년 구내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임팩타민 정을 출시한 이후 1일 최적 섭취량에 맞춘 임팩타민 파워2009년 발매했으며, 이후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실버’, ‘임팩타민 파워 A+’ 등 라인업을 확대했다. 지난해 3월에는 임팩타민 케어까지 출시되어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비타민B 중에서도 비타민 B인 티아민은 벤포티아민으로 구성했다. 벤포티아민이나 푸르설티아민은 티아민의 흡수율을 높인 활성형 비타민 형태인데, 티아민은 맡은 역할이 매우 다양해 소량이어도 꼭 필요한 반면 체내 흡수율이 낮아 자칫 부족해지기 쉽다.

벤포티아민은 일반 티아민 대비 8, 푸르설티아민 대비 4배 높은 생체 이용률을 보이므로, 활성형 비타민이 포함된 제품을 섭취하면 적은 양을 섭취해도 효과가 보다 빠르다. 또한 권장섭취량이 아닌 최적섭취량 기준의 고함량 비타민B군을 함유해 현대인에게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임팩타민임팩트(Impact)있는 비타민의 줄임말로, 이러한 제품의 우수한 효능을 제품명에 함축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또한 임팩타민은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B의 함량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거쳐 생산되고 있다.

소비자 연령 및 증상에 최적화된 처방으로 총 6종의 라인업 구축

대웅제약은 비타민B가 필요한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효능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연령과 증상에 따른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 중에서도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고함량 비타민B10여종에 비타민C, 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이 추가돼 피로회복부터 항산화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임팩타민 파워A+’는 뇌기능 개선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콜린과 이노시톨을 국내 일반의약품 최대 함량으로 추가해 두뇌건강과 체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의 최적 배합과 비타민 D의 함유로 성장기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도 함유돼있다.

임팩타민 실버는 활성형 비타민B 10종 외에도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가 복합돼 있다. 또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항산화 작용을 하는 구리와 셀레늄 등 총 21종의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돼 피로회복부터 눈, 뼈 건강 관리에 효과가 있다.

한편, 지난 3월 출시된 임팩타민 케어는 벤포티아민 등의 필수비타민B 8종이 고함량으로 함유돼있는 고함량 기능성비타민이다. 특히 대사성 질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6, B9, B12를 국내 일반의약품 최대 함량으로 담고 있으며, 혈관 석회화를 억제하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가 있는 비타민 K가 포함돼있다.

박혜미 대웅제약 임팩타민 PM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제품을 세분화함으로써 고함량 비타민B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기반으로 한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로 고함량 비타민B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유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