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원석 기구 음양맥상 조절 우수

기본+보조 원석 결합 팔찌·목걸이 만들어

김영자·이영숙·이영미
(학술위원)

▷지난호에 이어
II. 본론
1. 인체의 감각(感覺)이란?
인체의 눈, 귀, 코, 혀, 피부 등은 외부로부터의 감각을 느끼기 위한 기관이다. 이들 감각기가 받아들인 자극은 감각신경을 통해 대뇌로 간다. 각각의 정보는 대뇌피질에서 통합돼 ‘젖어서 차다’, ‘뜨겁고 맵다’ 등의 감각이 생기는 것이다. 이는 외부의 물리적 자극에 의해 인간의 의식에 변화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감각 기관이 외부의 물리적 자극을 전기적 신호의 한 형태인 활동전위로 바꾸면, 신경을 통해 뇌까지 활동 전위가 전달이 된다.
이렇게 전달된 활동 전위는 뉴런의 말단에서 신경전달물질이 뇌 속으로 분비되도록 해 인간의 의식에 변화가 생기게 된다.
인간의 대뇌는 각종정보를 입수해 종합하고 사고 판단해 각 기관에 명령을 내리고 수행한다. 감각신경은 대뇌변연계로 전달돼 자율신경계를 통해 신경전달 물질이 생성되고 이 물질들은 화학적 명령을 거쳐 신경세포들이 시냅스에서 신경전달 물질을 사용해 서로에게 신호를 보낸다.
※ 감각 수용기 세 가지 특성
·정해진 범위의 특정 감각 자극에 대해서만 반응한다.
·순응이 빨라 같은 자극이 오래 지속될수록 신경 충동을 적게 일으킨다.
·감각 수용기의 흥분에는 물리적 한계가 주어져 있어 신경충동을 일으키는 횟수에 제한을 받는다.

2. 감지요법이란?
·인체의 감지능력을 이용해 건강증진이나 질병을 낫게 하는 방법을 말한다.
·음양맥상 조절이라는 검증방법을 통해서 인체에 좋은 물질인지 아닌지를 검증할 수 있는 인체의 감지능력을 감지요법이라고 한다.
·감지요법이란 1995년에 수지침, 서금요법 창시자인 유태우 박사에 의해 처음으로 명명됐다.
·만물은 고유의 초미세 전자기파를 가지고 있고 대뇌는 모든 초미세 전자기파를 감지하는 능력이 있어서 건강에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감지능력이 있다
·국어사전-감지 : 느끼어 앎, 눈치, 인식
감지하다(동사)-동의어: 이해하다, 알아차리다, 인지하다, 관찰하다.

천연 원석 팔찌 기구로 금경혈 자극

3. 천연 원석(파워스톤)
1) 천연 원석이란 ?
인체는 신경세포에서 미세 전자를 생산, 저장하는 역할을 하고(이것을 원기전자라고 함), 이 원기전자는 대뇌, 심장과 각 내장, 기관, 조직에 정보를 전달하는데 이용하고 있으며 생명 활동의 핵심 원기전자가 부족하거나 과부하, 혼선, 차단이 될 때 질병이 발생하고 있었다.
△ 인체의 원기전자에 기 보충하는(초전자기파 보충)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서 지구상에 있는 특수 천연 원석에서 발생하는 초전자기파는 원기전자에게 기를 보충하고 활성화하는데 꼭 필요하다. 이러한 원기전자에 기 보충하는 원석과 활성화시키는 원석(모두 천연 원석)을 파워스톤이라고 한다.
△천연 원석은 특성상 반도체 물질이 많이 들어간 원석, 미네랄 성분(나트륨, 칼륨)이 많이 들어간 원석 등으로 구분이 됐다.
△이들 원석으로 팔찌나 목걸이 기구를 만들어서 금경혈을 자극해 보면 어느 경우는 이상 반응이 나타나는 원석들도 있었다. 두통, 어지러움, 무기력 등이 나타났다.
이것은 원석이 가지고 있는 특성적인 편성작용(한쪽 기능만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 한가지 원석의 팔찌기구만으로 자극하는 경우 그 사람과 맞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나쁠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기본 천연 원석과 보조 천연 원석을 결합했다.
△기본원석 : 신경세포에서 발생되는 원기전자를 개선시켜 주고 활성화시켜 음양맥상 조절에 항상 우수하다.
- 블루 스톤의 특징: 음원석으로 원기전자를 활성화, 규소와 반도체 물질 많이 함유됨, 몸이 찬 사람에게 좋다. 원기전자를 전신에 골고루 분산, 조절, 활성화
- 화이트 스톤의 특징: 양원석으로 광자에너지(색택)의 초전자기파가 발생, 미네랄 물질이 많이 함유됨, 몸에 열이 많고 피로가 심한 사람에게 좋다. 원기전자 기 보충 탁월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