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년간 사랑 받은 국민피로 회복제

[2020 보건산업 대표브랜드] 일동제약 '아로나민'

뛰어난 약효로 스테디셀러 등극… 총 5종 사용자 니즈따라 선택가능

1963년 첫 선을 보인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은 지난 55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의약품이다.

아로나민이 오랜 기간 명성을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뛰어난 약효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

비타민B군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의 생성과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 등에 관여하는 필수적 영양소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경우나, 고된 육체 활동 시 부족하기 쉬웠기 때문에 개발 당시 한국인에 꼭 필요한 영양제가 되기를 바라는 염원이 아로나민에 담겨 있다.

아로나민은 비타민B군을 비롯해 비타민C와 비타민E가 적절히 들어있어 육체피로, 체력저하, 눈의 피로, 신경통 및 근육통, 어깨결림 등을 개선한다. 특히 아로나민에 들어있는 비타민B는 ‘활성형 비타민’으로 일반형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와 조직 이행이 우수하고 지속 시간이 길다.

일동제약은, 의약품이라는 제품 카테고리의 특성을 고려해 소비자들에게 아로나민의 속성과 정보, 기능 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아로나민의 주성분인 활성비타민이 가지는 특장점과 효능효과를 강조한 ‘드신 날과 안 드신 날의 차이 편’, 판매액과 매출 순위를 근거로 아로나민의 브랜드파워 및 충성도를 강조한 ‘국내 판매 1위 일반의약품, 아로나민 편’ 등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단순히 제품 판매만을 위한 마케팅을 넘어, 아로나민을 매개로 고객이자 전문가 그룹인 약사, 의사 등과 함께 ‘드럭 머거’와 같은 약학 분야의 최신지견을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학술캠페인 활동을 벌이는 등 고객 친화적이고 공익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현재 아로나민은 △아로나민 골드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 △아로나민 이엑스 △아로나민 아이 등 총 5가지로 세분화해 사용자의 니즈,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피로회복제 콘셉트의 아로나민 골드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를 비롯해 비타민C와 비타민E가 적절히 들어있어 육체피로, 체력저하,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어깨결림 등에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 골드에 들어있는 비타민B군은 푸르설티아민(활성비타민B1),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활성비타민B2), 피리독살포스페이트(활성비타민B6), 히드록소코발라민(활성비타민B12)으로, 모두 자체 개발한 활성형 비타민이다.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활성비타민B1을 비롯한 비타민B군에 비타민C와 비타민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을 더하여 비타민 보충은 물론 피부 건강도 함께 고려한 제품이다. 특히 비타민B1은 육체피로와 그에 따른 신경통ㆍ근육통 등을 개선하며,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등과 같은 피부의 색소 침착을 완화하고, 잇몸 출혈, 코피 등을 예방한다.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은 활성비타민B1을 비롯한 비타민B군,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등의 각종 비타민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셀레늄, 비오틴 등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다.

그밖에 다른 아로나민 시리즈로는 비타민B1와 비타민B2, 비타민B6의 용량을 높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아로나민 EX와 비타민A인 베타카로틴을 보강한 눈 영양제 아로나민 아이가 있다.


임중선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