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걸이·팔찌기구·금경혈 자극 음양맥상 조절 강화

김영자·이영숙·이영미
(학술위원)

▷지난호에 이어
목걸이 기구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목 부위의 금경혈에 닿아야 음양맥상 조절 반응이 우수하게 나타난다.
블루스톤 목걸이 기구는 음의 성질이 있으므로 양의 성질을 갖은 미네랄 물질이 많은 원석을 보조 원석으로 결합했다.
화이트 스톤 목걸이 기구는 미네랄이 많아 양이온의 성질에 해당되므로 기본 원석으로 만들고, 보조 원석으로는 음의 성질을 갖은 반도체 물질로 결합했다.

대체로 여성들은 블루 스톤 목걸이 기구가 좋고, 남성들은 화이트 스톤 목걸이 기구도 좋으나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한다. 대체로 흰색 옷을 입을 때는 화이트 스톤 목걸이 기구가 좋고, 푸른색 계열에는 블루 스톤 목걸이 기구가 좋다.

목걸이 기구는 색상이 밝은 색이어야 얼굴의 기운이 밝게 나타날 수 있다. 어두운 색으로 만들면 얼굴의 기 반사가 어둡게 나타나고, 밝은 색으로 만들면 얼굴의 기 반사가 밝게 나타난다.
밝은 색 중에서 굵은 것 10mm, 보통 8mm, 가는 것 6mm 3가지로 구분이 된다.
목걸이도 팔찌와 같이 2가지 물질이 배합돼야 한다. 미네랄이 많은 원석 중에서도 보조 천연 원석을 6개 배열해 음양맥상 조절을 강화시켰다. <표>

(3) 발찌 기구
좌 양실증, 우 신실증의 경우
발 부위에 혈액순환이 안 되면 하지가 불편해지나 발목에 있는 금경혈을 자극하면 하지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준다. 하지를 튼튼하게 하고, 하지의 불편을 예방하며, 하지 무거움·저림, 발 시려움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하체 허약자, 무릎관절·발목관절·족저근막염 질환이 점점 늘어나고 고령자가 많아지고 과한 운동을 하는 경우 하지 관절통, 근육통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고령자들은 노쇠 현상으로 관절 기능과 근육이 약해지게 되며, 여기에 운동 부족이나 과잉으로 인해 관절에 무리가 가면서 하지에 혈액순환이 안 된다.

관절에 무리가 돼 무릎이 시근거리고 아프거나 저리고 무겁거나 뻐근한 경우가 많다. 이때는 운동을 주의하면서 다스리는 것도 중요하나 반드시 관절, 근육에 영양을 보충해야 큰 도움이 된다(군왕五가 도움이 된다).

인체에는 5g 정도의 규소가 있어서 모세혈관을 강화시키고 정체된 혈액을 정화시키며 혈액순환을 조절하고 면역력, 항산화 효과 등의 작용을 한다. 규소 속에는 반도체 물질이 들어 있어서 생체의 원기전자를 전신에 골고루 분포시켜 주고 체온에 의해 원기전자의 활성도를 수백 배 향상시키고 보조 원석(화이트 스톤, 레드 스톤)으로 초전자기파를 유도시켜 준다.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