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Reflection: 내 마음을 비추는 순간' 전시회 개최

사회공헌 사업 '고잉 온 캠페인'과 연계, 팬데믹 겪은 시민들과 암 경험자들 정서 위로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11월 29일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과 함께 시민참여 프로젝트 '감정문답'의 결과 전시회인 'Reflection: 내 마음을 비추는 순간'을 오늘부터 12월 10일(토)까지 2주간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예술교육센터 감정서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과 서울문화재단은 지난 2014년 MOU 체결 후,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 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시민참여 프로젝트 '감정문답'은 예술을 매개로 회복과 연결의 경험을 공유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전시는 올림푸스한국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을 연계해 진행되어 암 경험자를 비롯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했다.

실제로 전시된 작품에는 암 투병, 코로나19 팬데믹 등을 겪으며 시민들이 느끼는 외로움, 고립 등의 정서적 감정과 단절된 사회관계를 회복하는 경험이 예술적으로 표현됐다.

'Reflection: 내 마음을 비추는 순간'은 지난 9월부터 서울예술교육센터 감정서가 전시실에서 진행한 시민참여 프로젝트 <감정문답>의 결과 전시회이다. <감정문답>은 자신을 바라보며 촬영하는 셀프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는 <감정문답>의 사진 및 영상 결과물을 관람하는 형태로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회는 일요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감정서가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코퍼레이트총괄부문 윤영조 부문장은 "올림푸스한국은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9년간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문화예술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전시는 코로나19와 여러 어려움으로 힘든 상황에서 암 경험자뿐 아니라 시민 누구나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치유하는 과정을 공감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2020년 8월부터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사회 공헌활동 '고잉 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이름인 '고잉 온'은 암 발병 후에도 암 경험자들의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올림푸스한국은 의료 내시경, 복강경, 수술 장비 등의 진단∙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국내 의학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10월 약 370억 원을 투자해 인천 송도에 의료 트레이닝센터(KTEC)를 건립해 보건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