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병원장에 정용보 박사 임명

신세계푸드와 병원식이 공동 연구 협약 체결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지난 7월 18일자로 정용보 과장(마취통증의학과 주임과장)을 병원장에 임명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정용보 신임 병원장

정용보 신임 병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 아산병원 전임의를 거쳐 서울아산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겸임교수, 한국원자력의학원 마취통증의학과 과장을 역임했다.

정용보 병원장은 “의학원장을 보좌해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지역 대표 암센터과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지역사회의 요구에 맞는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민이 사랑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7월 10일자로 김민석 연구센터장(병리과 주임과장), 7월 17일자로 김경수 방사선비상진료센터장(방사선종양학과 과장)을 신규 임명했다.

김민석 연구센터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2003년 한국원자력의학원 병리과 과장을 시작으로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암예방건강증진센터장, 홍보실장, 정책기획팀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방사선비상진료센터장으로 임명된 김경수 과장은 서울대학교 의학과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16년부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종양학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주)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는 지난 7월 24일 오후 3시 의학원 회의실에서 병원식이(病院食餌)에 관한 공동 연구를 약속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주)신세계푸드는 △물성조정식(연하무스, 유동식) △항암치료식 △저염・저당 ck 제품에 대한 연구를 공동 진행하고자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은 협약과 관련해 “환자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효과적인 치료와 회복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암 환자는 암 수술 후, 항암, 방사선 치료 등으로 입맛을 잃어 충분한 식사 섭취가 어려운 경우가 있다. 신세계푸드와의 병원식이 공동연구는 암 환자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한 환자식 개발로, 의학원 암 환자의 치료와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류용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관련태그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정용보 병원장  (주)신세계푸드  병원식이  류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