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경제지주, 중동시장 한우 수출 본격화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가 3월 27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중동지역 한우 수출 네트워크 구축과 기관 간 지속 협력을 목적으로 '중동지역 한우 수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안병우 농협축산경…
-
농심, 보라매공원에 '농부의 마음' 담은 정원 조성
농심이 5월 서울 보라매공원에 자연을 존중하는 기업철학 '농부의 마음'을 담은 정원을 선보인다.이를 위해 농심은 지난 25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농심은 창업 초기 대방공장부터 현재 본사 사옥에…
-
해썹인증원, 식품 수출업체 안전성 검증 지원 확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케이-푸드(K-Food)의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해국내 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안전성 검증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최근 3개년('21~'23년) 한국산 수출 식품 부적합 사례를 살펴보면 총 853건(전년 대비 ▲32.0%) 중 알레르기 유…
-
식약처, 정부 기관 최초 AI 국제표준 인증
인공지능(AI)에 기반해 수입식품의 위험을 예측하고 전자심사하는 식약처의 'SAFE-i24' 시스템이 국제적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수입식품을 자동으로 검사신고수리하는 '수입식품 위험예측 및 전자심사(SAFE-i24)' 시…
-
국산 두릅, '면역력 증진' 돕는 사포닌 풍부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국산 두릅(순)에 면역증진 효과가 뛰어난 사포닌 배당체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음을 확인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참두릅(Aralia elata)은 맛이 향긋하고 담백해 봄철 별미로 꼽힌다. 4월 중순부터 두릅나무 어린 새순을 채취해 먹는다.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전북특별자…
-
오뚜기, 글로벌 진라면 알린다
오뚜기가 K-라면 대표 브랜드인 '진라면'을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에 참가한다.대한민국 라면 박람회는 매회 약 7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행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
서울우유, 강릉커피 라인업 확대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고품질 원유와 진한 생크림, 깊은 커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RTD 컵커피 신제품 '강릉커피 아인슈페너(250ml)'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서울우유는 색다른 커피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강릉커피' 라떼 3…
-
딸기, 감귤, 쇠고기 등 검역협상 우선 품목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3월 26일 '농축산물 수출검역협상 중점추진품목 선정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수출검역협상 중점추진품목으로 딸기, 감귤 등 농산물 6개 품목, 반려동물사료, 쇠고기 등 축산물 5개 품목을 선정했다.이번 회의에서 통해 최종 선…
-
롯데웰푸드, '컴포트잇츠이너프' 인기 폭발
롯데웰푸드는 지난 2월 선보인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가 론칭 50일만에 누적 200만 봉 판매를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제과 신(新)시장을 개척했다고 26일 밝혔다.최근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한국인 8명 중 1명 이상(13%)이 과자나 초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