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드레싱 2종
동원홈푸드가 여름을 앞두고 산뜻한 풍미가 특징인 저당 드레싱 제품을 선보였다.동원홈푸드는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저당 드레싱 2종을 출시했다.비비드키친 저당 드레싱 신제품은 이탈리안, 발사믹 등 2종이다.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100g당 당류…
-
오뚜기, '요즘간편육수링' 2종 출시
옛날에서 요즘으로, 맛과 실용성 모두 챙긴 요즘간편육수링이 나왔다.오뚜기가 자사 대표 육수 제품인 '옛날 사골곰탕'과 '멸치장국'의 원료와 맛을 업그레이드한 '요즘간편육수링' 2종을 출시했다.새롭게 선보인 '요즘간편육수링 사골'은 뉴질랜드산 사…
-
풀무원, 창사 41주년 '신경영선언' 선포
풀무원이 지난 12일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신경영선언'을 선포하며,지속가능한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이번 신경영선언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경영전략으로, △조직 혁신 △핵…
-
'처음처럼' 가성비와 편의성 모두 잡았다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가성비와 휴대 편의성을 고루 갖춘 페트 제품을 선보였다.롯데칠성음료대표 소주 '처음처럼'은페트(PET)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맞춰 375ml 페트 제품을 새로 출시했다.페트 소주 소비 증가는 코로나19를 겪으며 더욱 본격화된 홈술 트…
-
식품산업협회 "세계 5위 대국 인도시장 공략"
경제규모 세계 5위에 이르는 인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 식품업계와 수출지적재산 관련 기관이 힘을 모은다.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KOTRA(사장 강경성), 한국지식재산보호원(원장 김용선)등과 함께 인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K-푸드 인도시장 진출 웨…
-
대한제분, 간편한 감자 요리 추천
대한제분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감자 요리 간편식을 선보였다.대한제분은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것은 물론 감자 풍미를 그대로 담은 '곰표 메쉬드 포테이토'를 출시했다.감자를 삶고 으깨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물만 부어 섞어주면 바로 완성되는 초간단 조리 제품이다. 특히 입자가 큰…
-
"나물 간편식으로 글로벌 한식 시장 확대"
국내 연구진이 전통 나물에 동결건조 기술을 적용한 나물 간편식을 개발했다. K-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주요 한식 중 하나인 전통 나물도 한식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한국식품연구원(이하 식품연)은 전통 나물의 동결건조 블록 개발을 통해 K-Food 제품화와…
-
aT, 농공상기업 제품 신규 유통채널 확대 박차
aT가 농공상기업들의 제품 판매처를 찾기 위해 신규 유통채널 확대에 힘쓰고 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올해 지마켓, 현대홈쇼핑, GS리테일을 전용판매관으로 선정하며 유통채널을 넓혀가고 있다.농공상기업은 농업…
-
구운달걀 등 알가공품 제조업체 집중 점검
구운달걀, 달걀말이, 달걀 샐러드 등을 제조하는 알가공품 업체에 대한 위생점검이 실시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기온이 높아지는 시기 살모넬라 식중독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5월 12일부터 30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액란 등 알가공품 제조업체 대상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점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