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약사회 신임회장에 이해태 씨 선출

제38차 정기총회 개최, 총회의장에 김준규 현 감사 선출

대구시수성구약사회(회장 김혜경)는 지난 10일 오후 730분 호텔라온제나 르미에르홀에서 제38차 정기총회를 열고 단독후보로 출마한 이해태(장수약국) 대구시약 총무이사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총회는 또 김준규 현 감사를 총회의장로, 부의장에는 배재민 현 부회장을 선출하고, 김혜경 현 회장과 이상흥 자문위원을 새 감사로 각각 선출했다.

기중석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 성낙신 총회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3년간 김혜경 회장님은 수성구약사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주셨다며, 특히 전반기 문화의 날, 후반기에는 회원들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해 약국생활 속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을 뿐 아니라 수시로 회원약국을 방문, 애로사항을 들어주시고,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셨다며 집행부를 격려했다.

김혜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해 우리 약사회는 대약을 중심으로 전국 각 지부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가 있었고, 의료기관의 약국개설 허용 반대투쟁, 국민안전을 뒤로한 편의점약 품목확대 시도 등 어려운 난관들도 많았지만 우리는 약사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지켜왔으며, 앞으로도 이 모든 현안들을 우리스스로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장 수락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해태 신임회장

김 회장은 이어 회장 재임 중 크고 작은 각종행사에 한마음으로 적극 동참해주시고 협력해주신 회원님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에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올 한해도 수성구약사회 발전과 회원님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풍성한 결실로 맺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새로 선출된 이해태 신임회장은 회장수락 인사말에서 대구시약사회 및 각 구 약사회가 어느 때보다 어려운 약업환경에 처해있다.”고 밝히고 한약사 약국개설문제를 비롯하여 반월당 전문카운터 의약품 판매문제, 계명의료재단 부지 내 편법 약국개설 문제 등 많은 난제들을 안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는데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신임회장은 또 교체되는 시약 및 분회 집행부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처해 있는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며, 수성구는 대구에서도 명품도시인만큼 수성구약사회도 명품약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회원님들의 많은 협조와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2부 의안심의에 들어간 총회는 회무 및 감사보고에 이어 2018년도 당초예산안 6,350만 여원보다 730만원이 더 증액된 7,087만 여원의 세입 결산안 중 4,977만 여원을 지출한 나머지 2,110만 여원을 차기 이월금으로 결산된 세입세출결산안 심의에 앞서 전영술 시약 감사의 지적에 따라 잘못된 수입지출 현황을 보완 수정해 초도이사회에서 최종 승인받을 것을 전제로 통과 시켰다.

올해 2019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은 신임 집행부에 위임, 편성해 초도이사회서 심의 승인받도록 했다.

회장 및 임원 선출에서는 단독 회장후보로 출마한 시약 총무이사 이해태 씨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하고 신임회장이 지명한 홍지만, 기중석, 박소영, 전정엽, 배윤정 회원을 부회장으로 인준했다.

김혜경 회장(우측에서 4번째)이 내빈들과 함께 축하케익을 절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총무이사에 김명덕(황금효약국) 7반 반장을 인준하고 나머지 상임이사와 시약파견 대의원선출은 신임 이 회장에게 위임 선출토록 했다.

총회는 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김대권 구청장을 대신해 참석한 홍성주 부구청장에게 전달하고 유관기관단체에서 축하화환 대신 쌀을 받아 함께 전달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이한길 대구시약회장단 및 임원진과 각 구군 분회장, 조용일 대구시약 차기회장 당선자, 양명모 시약대의원의장, 전영술, 남이채 시약감사를 비롯하여 홍성주 수성구부구청장과 여수환 보건소장, 남광수 건보공단 대구수성지사장, 이상식 민주당 대구수성을 지역위원장, 현준호 의약품유통협부회장, 이상헌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제약 및 유통업계 인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총회를 축하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구시약회장 표창=한상룡(한약국)

수성구청장 표창=이정애(새삼성약국) 김한영(한영약국)

대구시의회의장 표창=김의식(성모약국) 박건영(미소온누리약국) 김경원(한영약국)

수성구의회의장 표창=정서윤(&키즈약국) 황신애(미소약국) 김향숙(홍조당약국) 송정한(시지광장약국)

분회장 표창=석창화(석약국)

분회장 감사패=송주형(수성구보건소) 장아혜(수성구보건소) 박현식(한미약품) 예상호(종근당제약)

건강보험공단상=박치우(대우메디슨약국) 한송이(만촌늘푸른약국)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