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약사회 2019년도 제2차 상임이사회 개최

부회장에 국승곤 김천시약회장 추가선임, 오는 6월 2일 연수교육 실시

경북약사회(회장 고영일)는 지난 11일 오후 5시 경주 현대호텔에서 2019년도 제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국승곤 김천시약 분회장을 신임부회장으로 추가 선임했다.

회장단 및 상임이사와 권태옥 총회의장, 이문희 경주시약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상임이사회는 유영하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고영일 회장은 인사말에서 회관에 매일 출근 상근하면서 회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고 오늘 상임이사회에 많은 이사님들이 참석해주시어 성원이 됨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회무와 관련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

이어 주요회무경과보고와 신상신고 현황보고가 있었고, 임원 선임과 보직 교체 임원으로 국승곤 김천시분회장을 도약 부회장으로 추가선임하고, 여민웅 청년약사위원장의 사퇴로 이근우 학술위원장을 청년약사위원장으로 보직변경 하는 한편 학술위원장에 김영환 회원을 추가 선임 됐음을 보고했다.

안건 심의에 들어가 1호 연수교육 세부계획 및 점검 건은 바코드출석시스템을 도입키로 하고 회원들의 사진 취합하는 데는 시간이 촉박하다는 일부 분회의 의견에 따라 차기 연수교육 시에 도입키로 했다.

또 명찰발급을 위해 사진제출은 9월까지 제출받기로 하고, 이번 출석은 교육 시간을 단축한 큼 출석 표, 제출과 신분증 확인으로 분회와 함께 크로스 체킹하는 등 출결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품격 있는 교육을 위해 정장 착용을 권장할 것을 분회에 홍보 요청했다.

2호 안건인 회관이전과 관련해 집기 노후화로 필요한 집기를 협찬 및 추가 구입키로 하고, 홈페이지 개편도 원활하게 진행중이며, 6월 중 사무국 이전과 함께 개편 운영하기로 했다.

이날 상임이사회는 또 한방강좌는 회관 이전 기념과 약국경영활성화를 위해 619일부터 금년 1218일까지 매주수요일 오후 830분부터 2시간 동안 이전한 회관에서 개최할 것 을 확정함에 따라 사전에 사무국으로 신청해 줄 것을 회원들에게 고지 전달 요청키로 했다.

한편 동호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은 등록한 동호회에 한해 지원할 것을 승인하고, 기타토의사항에서 제로페이에 대한 장단점을 확인키로 하고 약 바로쓰기운동본부 강사 지원 물품은 협찬 받아 제공키로 하는 한편 약사회원 전용 여행상품과 연계해 홍보하기로 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