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과 크림으로 조루증을 치료한다고?

조루증 치료는 하고 싶은데 병원에 가기는 꺼려지고, 인터넷에 보니까 조루증 치료 크림이 있던데, 실제 효과가 있나요

칫솔로 귀두로 문지르면 조루증이 치료가 된다는데, 부작용이 없나요?”

온라인 상담이나 병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서 전혀 검증되지 않는 조루증의 민간요법이나 잘못된 조루증 자가 치료법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면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는 그야말로 마음고생을 심하게 하게 된다.

사정을 빨리하는 성행위시의 취약적인 문제인 조루증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현재와 과거를 따지지 않고 많은 남성들이 나름의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다. 그러나 잘못된 성지식과 민간요법에 의한 조루증 극복노력은 비뇨기과 전문의인 저자의 관점에서는 조루증은 더 악화되고, 성관계시에 만족도만 저하시키는 부작용이 발생하는 방법들이 대부분이다.

1. 인터넷상에 판매되는 조루 치료 크림 ->구성성분이 에탄올 성분이나 살리실산메틸 등의 소염진통제 성분과 마취제 성분으로 결국은 음경피부에 염증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증가한다. 크림을 바르는 도중에 조루증이 일시적으로 호전되는 효과는 피부 염증 반응이 발생하므로 붓게 됨으로서 일시적인 현상으로, 이러한 피부자극성분은 결과적으로 음경과 피부에 반드시 부작용을 일으키게 된다.

2. 칫솔로 귀두 문지르기 ->조루증이 치료되기는커녕 귀두부 염증으로 비뇨기과 치료를 받게 될 가능성이 있다. 귀두부의 감각이상으로 성감이 현저히 저하될 수 있다.

3. 질감이 거친 속옷을 겹쳐 입기 ->조루증에 도움은 되지 않고, 만성적인 음낭피부염만 유발시킬 수 있다.

4. 과음한 상태에서 성관계 가지기 ->습관적인 과음은 발기부전마저 동반하게 되어서 조루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5. 전희를 오래하고 삽입하는 시간은 최대한 미루기 ->성파트너의 스트레스를 유발시켜서 파트너 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6. 콘돔을 여러 장 끼고 성관계 가지기 ->사정시간도 늦춰지지만 피스톤 운동시 감각신경을 타고 전달돼야 할 좋은 느낌과 성감도 함께 없어져 버린다.

7. 샤워기의 수압을 최대한 강하게 틀고 귀두부를 자극하기 ->일시적인 귀두 자극은 조루증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소모적인 일상습관만 발생시킨다.

8. 커피에 소금을 타서 하루에 3잔 이상 마시기 ->커피는 조루증과 전혀 상관없고, 커피에 의한 배뇨촉진효과는 성행위에 방해요인으로 작용한다. 소금은 그야말로 조루증과는 전혀 상관없다.

9. 성관계전까지는 가능한 한 자극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어려운 계산 등의 생각을 한다.

->조루증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욕이나 성감을 저하시켜서 성행위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10. 소변이 마려운 상태에서 성관계를 가진다.

-> 배뇨기가 있은 상태에서의 성관계는 성관계시에 불편함을 유발시키고, 사정이 될 때 소변이 방출되는 문제가 아울러 발생할 수 있다.

11. 성관계를 가지기전에 미리 자위를 하는 행동을 반복한다.

-> 자위를 하게 되면 사정감을 확실히 저하되지만, 남성은 다음 성관계시까지 휴지기가 발생하므로 실제 성관계에서는 발기가 안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조루증 민간요법은 조루로 고통 받는 남성들의 그야말로 절실한 노력의 일면이 엿보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방법들은 조루증의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파트너의 성적스트레스만 증가시키게 되므로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