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구 보령제약)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가 눈의 노화와 피로 개선에 필수적인 성분을 담은 '보령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를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보령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는 하루 한 캡슐만으로도 눈 건강과 눈의 피로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안구 관련 건강기능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과 함께 세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셀레늄을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해 줄어들 수 있는 눈의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빛을 가장 선명하고 명확하게 받아들이는 황반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분포하고 있으며, 해당 성분은 체내 합성이 불가능해 외부로부터 공급이 필수적이다. 본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의 1일 권장 섭취량인 20mg을 포함하고 있다.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미세조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기능성 원료 아스타잔틴은 일정 기간 꾸준하게 섭취했을 때, 망막 모세혈관 혈류량이 유의미하게 증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과도한 열이 아닌 이산화탄소를 사용하는 '초임계 추출공법'을 통해 추출한 순도 높은 아스타잔틴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필수 미네랄인 셀레늄을 함유하여 세포 건강 보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바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성분을 가공한 100%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하여 체내 흡수가 용이하고, 외부 환경 변화에도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 담당자는 "스마트기기 시청 시간의 증가와 장시간 운전 등으로 과거에 비해 눈의 피로도가 높아짐에 따라, 눈 건강에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눈의 피로를 느끼시는 분과, 눈의 노화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께서 본 제품을 꾸준하게 섭취하신다면 종합 눈 건강 케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