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치료 가능한 질환”

맥스웰 피부과 노윤우 원장

  
“탈모의 원인과 유형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개별 탈모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과학적이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탈모치료의 핵심이 됩니다”

환자에게 많은 시술을 하는 것보다 꼭 필요한 치료만 해서 환자가 겪는 고통을 덜어주고 싶다는 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 맥스웰피부과는 안전하게 입증된 방법으로 질 높은 치료를 환자에게 제공해주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탈모전문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내고 있다.

노 원장은 “10여년전 진료를 할 때 대부분의 환자가 40대 이상의 남자였지만 지금은 20~30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여성탈모환자도 점차 늘고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노년층 병으로만 생각하던 탈모가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그 원인으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장 높고 서구화된 식습관, 규칙적이지 않는 생활습관 등의 변화로 인해 탈모의 발현시기가 빨라지는 것을 꼽았다.

노 원장은 “탈모는 긴 시간이 소요되지만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라고 강조한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검증된 치료법의 조합이 함께할 때 가능하다는 것.

그는 “검증돼 있지 않은 민간요법 등으로 탈모를 치료하다가 결국에는 포기하고 탈모치료는 불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환자들이 많이 있다”면서 “그렇지만 탈모를 초기에 대응하고 노력하면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는 질병으로 환자들이 정확한 의학적 정보에 귀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맥스웰피부과는 모발이식을 포함한 다양한 탈모치료법을 갖추고 있어 환자 개개인별로 적절한 치료법을 안내해주고 있다.

모발이식을 제외하고도 특수자기장치료인 헤어셀, 레이저치료, 비타민치료, 메조테라피 등 다양한 비수술적 요법으로 탈모환자를 치료하는 탈모전문병원이다.

탈모치료방법으로는 먹는 약과 바르는 약, 머리에 맞는 주사, 자기장치료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또 최근에는 다양한 기술 도입과 수술 장비 발전 등으로 인해 탈모치료 만족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노 원장은 “이러한 치료법들로 치료할 경우 진행 중인 탈모를 멈추게 하며 나아가서는 발모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며 “꾸준히 치료 한다면 기대이상의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말한다.

이어 “탈모는 유전이 주요 원인이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후천적 원인들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후천적 요인들로 인해 진행이나 경과가 달라지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 때문에 “우선은 전문병원을 찾아 탈모가 진행되는 원인들과 그에 맞는 치료법을 정확하게 진단받는 것이 좋고, 병원을 선택할 때는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수술을 모두 진료하는 병원이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노 원장의 목표는 꼭 필요한 치료로 환자에게 정확한 탈모치료의 지식을 전달해 주는 것이다. 내원하는 환자 치료가 최우선이지만 잘못된 정보로 고통 겪는 그들에게 적절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의사의 몫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병원 규모가 커지는 것도 좋겠지만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환자 진료를 하고 싶다”는 노 원장은 “탈모치료 전문의로서 환자들에게 정확한 지식과 치료법을 전달해주면서 환자에게 신뢰받고 더 나아가 탈모전문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탈모치료에만 전념 하겠다”고 탈모치료를 향한 끊임없는 열정을 내비쳤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