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에 천연치료 접목 효과 극대화"

에덴요양병원 박종기 원장

박종기 원장   
▲ 박종기 원장 
  
현대의학을 바탕으로 천연치료를 접목시킨 독특한 치유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는 병원이 있다.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인 에덴요양병원은 205병상의 병원으로 중풍, 치매, 파킨슨 등 노인성 질환자를 위한 40병상의 노인병동과, 위암, 간암, 대장암, 폐암, 유방암 등 각종 암으로 초기부터 말기까지 모든 암 환자들이 입원해 생활 중인 165병상의 암 병동으로 구분돼 운영되고 있다.

박종기 원장은 “질병에 대한 진단을 받고 좌절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질병을 극복하려는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병원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며 “환자 개개인의 심정을 이해하고 함께 공감·격려하며 투병의지를 북돋움은 물론,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 각자에게 적합한 맞춤치료를 제공해 완치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고 말한다.

□ 수족욕치료, 숯치료 등 독특한 프로그램 특징

에덴요양병원은 현대의학을 바탕으로 천연치료(자연친화적 치료)를 접목시킨 독특한 치유프로그램이 특징이다.

경기도 남양주 축령산자락 한적한곳에 자리 잡아, 농업전문 경영인을 채용해 유기농 농장을 운영 중에 있다. 또 직영농장에서 생산된 친환경 먹거리로 건강식 항암채식요리를 환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곳에서 시행되는 천연치료는 수족욕치료, 숯치료, 마사지치료, 비파증기치료 등이 있다. 매일 한 시간씩 환자들의 우울증을 없애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웃음치료와, 스트레스를 없애고 치료에 집중하게 하는 명상치료의 일종인 치유시각화 등 다양한 치료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전암힐링센터 개설…면역력 증강

에덴요양병원은 올해 전암힐링센터를 개설했다. 전암힐링센터란 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대기 중인 환자가 수술 전 14일 동안 병원에 입원한다. 입원 후, 면역증진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켜 수술결과를 좋게 함과 동시에 수술 후 회복도 빠르게 기대할 수 있는 치료프로그램이다.

센터의 가장 큰 목표는 암 선고로 절망과 좌절을 경험한 환우들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치료에 임하도록 마음을 준비시키는데 있다.

두 번째는 면역검사를 시행하고 환자의 면역상태 뿐 아니라 암에 대한 면역이 떨어진 원인을 찾아내 교정해 주고, 가능한 면역을 올려줌으로써 수술을 잘 견뎌 낼 수 있도록 몸을 준비시킨다. 마지막으로 종양부위에 고주파 온열 암치료를 시행해 종양의 크기를 줄여 수술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적이 있다.

이 센터는 입원한 환자의 생활습관 개선은 물론 면역증진을 위한 각종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극대화 시킬 계획으로 만들어 진 것이다.

□세계 최고의 요양병원으로 도약할 것

박 원장은 “이제까지는 주로 대형종합병원에서 의뢰하는 말기암 환자들을 치료해 왔다”며 “ 앞으로는 암 환자들이 진단받자마자 전암힐링센터에 입원해 심리적으로 준비시키고 면역력을 증강시켜 최상의 체력상태로 수술 받도록 하겠다”고 강조한다.

박 원장은 또 “수술이 예정된 병원에서 안전하게 수술을 마친 후, 퇴원 즉시 다시 입원해 면역증진치료와 특화된 재활치료로 5년간 암이 재발하지 않고 완치를 목표로 치료를 시행겠다”고 말한다.

아울러 “근본적인 치료를 받으면서 수명이 연장되고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환자들의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남은 기능을 보전, 향상시켜 가능한 빨리 사회에 복귀하도록 도와 세계 최고의 천연치료 중심 요양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 남양주 축령산자락 한적한곳에 자리 잡은 에덴요양병원.   
▲ 경기도 남양주 축령산자락 한적한곳에 자리 잡은 에덴요양병원.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