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국내 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회원사 간 정보 교류를 돕기 위해 협회지 ‘건식투데이 2017 신년호’를 발간했다.
이번 신년호에는 지난 12월 협회와 식약처가 진행한 정책간담회 내용을 토대로 2017년 건강기능식품 관련 정책 방향을 자세하게 담았다.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 개선, 기능성 원료 인정 절차 등 주요 정책 사항과 함께 2016년 시장 결산 및 올해 전망까지 제시해 회원사의 원활한 경영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또, 국내 보건 및 식품 행정 분야 전문가로 손꼽히는 강윤구 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지속 성장하기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더불어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의 양주홍 원장을 만나, 우수한 검사시설과 연구인력을 토대로 쌓은 그간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알아봤다.
이외에도 서울지방식약청 김관성 청장의 칼럼을 실어 수입 건강기능식품 구입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소개했으며, 협회 회원사인 에프앤디넷의 경영철학과 우수 제품 등 브랜드스토리를 소개함으로써 회원사 간 이해를 높였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전무는 “협회지 ‘건식투데이’는 협회와 회원사 간 소통을 강화하는 유용한 도구이며, 매년 4회에 걸쳐 발행해오고 있다”면서 “올 한해도 건강기능식품 업계 내 소통 및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