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학술대회 임상사례]군왕식 질병예방·건강증진에 도움

군왕산삼-정신안정·원기회복, 군왕III-체중감량

장지윤·나순옥·전옥경 학술위원

▷지난호에 이어

1)군왕식의 종류와 군왕식이 질병 예방 및 건강 증진에 좋은 이유
① 군왕산삼
군왕산삼은 중추신경 교감신경 진정과 정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특징이 있다.
군왕 산삼은 교감신경 항진에서 오는 도파민의 과잉 분비와 노르아드레날린을 억제시켜서 피로 물질을 근본적으로 진정 억제시키는 반응이 나타난다.

군왕 산삼은 많이 섭취해도 부작용이나 이상증상이 없고 정신안정은 물론이고 신체를 편안해지게 해서 호르몬 분비와 체온을 조절한다.

감기나 발열이 있을 때 먹으면 감기가 속히 나아지도록 도와준다. 여행이나 작업 중 피로를 많이 느낄 때, 각종 성인 질환으로 약을 장기간 복용 할 때도 군왕산삼을 먹으면 원기를 증진시켜줘 우리 몸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중풍이나 졸도·인사불성 일 때, 응급처치와 아울러 후유증이 나타 날 때는 원기가 극도로 허약해져서 스스로 움직일 수 없는 장애로 고생을 할 때도 군왕산삼을 1~2봉지를 온수로 먹으면 원기가 회복돼 스스로 건강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중풍 후유증인 경우에는 원기 회복을 시켜준다. 이와 같이 군왕산삼은 음양맥상 조절이 잘 안될 때 꾸준히 먹으면 난치성 건강이상 맥이 조절돼 빠르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② 군왕Ⅰ
군왕Ⅰ은 기능성 음식인 마늘, 생강, 녹차, 검은콩(약콩),시금치 무말랭이 등으로 만든 것으로 천연 미네랄과 비타민 음식이다. 이들 음식은 식후에 먹으면 부족되기 쉬운 미네랄과 활성 비타민을 보충하므로 위장의 미주신경 기능을 도와줘 위장 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위장에서 분비되는 소화효소의 분비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식사 후에 15알을 온수로 삼키면 항상 뱃속을 편안하게 해준다. 어린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이 먹으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소화 기능을 크게 보강해 준다. 약을 복용해 위장장애가 나타났을 경우, 과음으로 배가 불편할 때도 10~20알 정도 먹으면 위장과 대장이 편하게 된다.

③ 군왕Ⅲ
고도 비만자가 크게 늘어나고 한번 찐 살을 빼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고도 비만자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개발된 음식이 군왕Ⅲ이다. 군왕Ⅲ는 내장 지방과 체지방 분해에 우수한 효과가 있다. 1~2도 비만의 경우는 군왕Ⅲ를 먹으면 정상적인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만자는 배가 차갑고 습하다. 군왕Ⅲ는 배속의 피를 따뜻하게 하며 내장지방과 체지방을 분해하고 특히 혈액 속의 고지혈증 죽상경화반을 분해해 피를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또한 죽상경화반으로 나타나는 촌구 3~4성 맥상으로 부돌맥이 미약할 때, 부돌맥을 굵고 분명하게 박동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군왕Ⅲ를 먹는 방법은 식사 30분 전에 1봉씩 온수로 먹는다. 군왕Ⅲ의 섭취와 함께 발지압판 운동을 수시로 해주면 효과를 가중시킬 수 있다.

식사량을 조금씩 줄여 가면 배는 가벼워지고 힘은 더 생긴다. 1개월에 1kg 감량을 목표로 서서히 살을 빼간다. 살이 급격히 빠지다 보면 기운이 없어질수도 있는데 이때에는 군왕 산삼으로 원기를 보충시켜 준다.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