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남성들이여 무소의 뿔처럼…

[섹스의학]

“원장님, 저 같은 경우에는 1주일에 몇 번 성관계를 가지는 것이 정상적인가요” “발기부전약을 먹고 성행위를 바로 하려고 하면 안되고, 항상 아침에는 발기가 잘되어서 아침에 성생활을 즐기는 편인데, 그래도 상관없나요?”

발기부전으로 내원하는 남성들을 상담해보면 실로 개인차이가 많다. 근데, 한결같이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가장 최고의 치료방법을 모두 원한다. 이러한 개인차이가 많은 발기부전치료에서 최고의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본인에게 최적화된 본인만의 방법을 비뇨기과 의사의 조언 하에 추구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외모와 성격도 다르고, 취향이나 스타일도 모두 다르다. 100m를 빨리 달리는 사람도 있고, 늦게 달리는 사람도 있고, 공부를 해도 본인만의 성적향상 비법이 모두 다 다르다. 운동량을 30분을 해야 최상의 컨디션에 도달하는 사람도 있고, 2시간 이상 운동을 해야지 근육이 형성되어 최고조에 도달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듯이 성관계도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성관계에 대한 방법이나 비법을 배울수도 없고, 대단히 본능적인 방법에 의해서 개인적으로 본인의 방식대로 성관계를 가지게 되다보면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성행위가 만족하지 않게 되는 발기부전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발기부전은 결국은 만족스럽지 못한 남녀간의 성행위가 지속되는 것이다. 이렇듯, 성행위 만족도가 남녀의 인식차이에 따라서 서로 너무나 다르게 개념화될 수가 있으므로, 발기부전의 치료와 예방법도 본인에게 가장 맞게끔 개인적으로 특화시킬 필요가 있다.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남성이 독신일수도 있고, 이혼남이거나 동거남일수도 있고, 결혼생활을 하면서 규칙적인 성생활을 하는 남성일수도 있다. 운동량이 아주 많은 근육질 남성인데도 발기부전이 있을수도 있고,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허약체질의 남성이 발기부전이 있을수도 있다.

성행위를 자주하는 데도 발기부전이 있을수도 있고, 성행위를 거의 하지 않아서 음경위축에 의해서 발기부전이 발생할수도 있다. 이러한 성적스타일을 맞추어서 어떠한 발기부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 이러한 고민은 남성 혼자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남녀가 동시에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얘기하고, 성생활에 대한 충분한 공감 후에 협조적인 선택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개별화된 발기부전 치료는 반드시 비뇨기과 의사의 전적인 조언 하에 이루어져야지 아무런 비뇨기과적 조언없이 본인만의 방법으로 해서는 발기부전 증상을 고착화 시킬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무소의 뿔처럼 발기부전 남성이 자기만의 길을 부단히 노력해서 가야 하지만, 그 길은 반드시 비뇨기과 의사가 닦아주고 마련한 길이어야만 하는 것이다.

도움말: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