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최고 제품, 온라인몰에서 만난다

‘홍삼’ 포함 1000여 건기식, 화장품 등 한 곳서 구입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을 포함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건기식)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18일 오픈한다.

정관장몰(www.kgcshop.co.kr)’은 총 2600여 제품이 입점돼 있으며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1000여 제품, 화장품이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가 300여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건강 카테고리 킬러(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쇼핑몰) 형태이다.

정관장몰의 가장 큰 특징은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물론 국내최초 보장균수 4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를 비롯해 70년 전통의 자연허브 식물성원료 기반 브랜드인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2017년 현재 미국 판매 1위 건기식브랜드인 가든 오브 라이프(garden of life)의 종합비타민 등 각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의 제품들을 선정해 판매한다는 점이다.

정관장몰의 건기식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으며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최소 1가지 이상의 제품인증을 받은 제품들만 판매, 제품의 품질은 물론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정관장몰은 건기식외에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와 에스테틱 화장품 중심으로 비타민크림, 피토 테라피샴푸 등 화장품 500여종을 비롯해 전통 항아리로 발효시킨 유기농고추장 등의 300여종의 농수산식품 그리고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레저 및 스포츠용품 300여점도 동시에 판매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 노력을 정관장몰에도 적용시켜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제품 중, 정부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만을 선택해 정관장몰에 입점 시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쇼핑몰의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오픈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외형확대를 꿈꾸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523291억원을 기록하며, 5년 동안 연평균 8.4%의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그 중 홍삼제품이 38.6%로 가장 높았다.

시장 조사업체인 칸타 월드패널에 따르면 전체 건기식 시장에서 인터넷몰이 차지하는 비중은 최근 1년 사이 5.5% 증가해 채널 중 중요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건기식과 유통채널에 대한 불신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기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건강기능식품시장의 외형 확대를 예상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 오픈을 계기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부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그 첫 번째로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전통발효식품을 HACCP인증 시설에서 생산하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씨를 청년 농부로 선정했다. 기존 된장 제조시, 물로 이용하던 방식에서 고로쇠수액을 사용해 구수함과 감칠맛이 뛰어난 프리미엄 한식된장을 선보인 김미선 씨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력을 보유했지만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

KGC인삼공사는 청년농부인 김미선씨에게 정관장몰 입점을 통해 판로확보 및 판매수수료 감면 등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는 또한 오픈기념으로 베스트 건강기능식품 기획전8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닥터엘리자베스’, ‘오로니아’, ‘프리벤트라’, ‘루클레어등의 제품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박정환 국내사업본부장은 믿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많았다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식품,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