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의 날 기념 대국민 영양캠페인 실시

기념 세미나, 대국민 영양·식생활 전시회 마련

올바르고 균형잡힌 식생활, 100세 건강 지킵니다.”

10영양의 날을 맞아 대한영양사협회를 비롯해 각종 단체들이 함께 모여 대국민을 캠페인을 전개해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영양 정보를 제안한다.

영양의 날은 지난 2007년 우리나라 대표 영양관련 단체인 대한영양사협회, 한국영양학회,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영양의 날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영양의 날 선포 결의 및 선포식 개최를 통해 지정했다. 이후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균형된 영양섭취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년 시의 적절한 영양관련 주제를 정해 대국민 영양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올해도 1014일 영양의 날을 맞아 '올바르고 균형잡힌 식생활, 100세 건강 지킵니다'를 주제로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동참을 이끌고자 균형잡힌 한 끼 식사, 건강한 식생활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중 영양주간을 정해 영양의 날 기념 세미나, 대국민 영양·식생활 전시회 및 영양의 날 대국민 홍보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념 세미나에서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개정 및 활용이란 주제로 일반국민과 영양사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사가 무엇인지를 살펴본 후 건강한 식사계획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방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 대사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당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밥상 실천 방법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건강밥상 차리기, 한국인의 장 건강 실태와 장 건강을 위한 식생활 관리 및 식사 구성, 그리고 식사 가이드라인을 제안하는 장 건강을 위한 똑똑하고 건강한 밥상이란 강의도 마련된다.

아울러 고혈압 관리를 위한 생활습관과 저염식 실천법, 맛있는 저염식 조리방법을 통해 고혈압 식사관리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고혈압 환자의 식사관리라는 공개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와 함께 마련되는 전시회에서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교육자료 전시와 전문영양사의 영양상담도 함께 운영된다.

이밖에 10월 영양주간에는 영양의 날주제로 칼럼기고 및 보도자료 배포, 캠페인 홍보 포스터 및 교육자료 제작과 배포 등 대국민과 영양()사 대상의 홍보 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1014일 영양의 날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한영양사협회를 비롯해 한국영양학회·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참여하며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영양사협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영양전문인인 영양사를 통해 올바른 식생활 관리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전 국민이 올바른 식생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