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지방흡입 맞춤형 3D시스템 도입

바디데이터로 학술연구·맞춤형 수술

365mc가 지방흡입 학술 연구 및 최적화된 지방흡입 수술을 위해 3D 분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운영한다. 

365mc는 3D체형분석 시스템을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대구 등 365mc 지방흡입 병원 5곳에 모두 적용한다고 밝혔다.

365mc는 정확한 체형 측정 및 평가를 위해 이미 10여년 전부터 3D체형분석 시스템을 병원에 도입해 왔다. 이번에 도입된 시스템은 3D기술 전문기업 PMT이노베이션과 공동 개발한 것으로, 기존보다 데이터의 정밀도, 정확도 등 보다 업그레이드된 지방흡입 맞춤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적용했다. 이로써, 지방흡입 수술 고객의 3D 바디 데이터를 토대로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지방흡입 수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덧붙여 지방흡입 전문가 집도의 그룹이 학술 교류와 연구, 논문 작성에 3D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지방흡입 의학 연구도 가능해졌다. 3D 스캔을 통해 도출되는 신체 지표, 둘레, 높이 등 100여개의 측정 정보를 활용해 데이터를 도출하고 집도의가 최적의 지방흡입 수술 바디라인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D스캔 및 데이터 분야는 바이오헬스 분야에서도 핫한 분야로 떠올라 있다. 3D 데이터는 정확한 진단의 도구로 스캔 데이터를 통해 개인별 맞춤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인체 바디라인이 입체라는 점에서 지방흡입 맞춤형 3D데이터 분석은 더욱 중요한 부분이다.

예를 들어, 허벅지 지방흡입의 경우, 허벅지 라인을 아름답게 그려내려면 무조건 지방을 많이 빼는 데 치중해서는 안된다. 지방을 뺄 곳과 남겨둘 곳을 적절히 안배해야 하는데, 사람마다 지방 분포도가 다르기 때문에 판단하기 쉽지 않다.

허벅지는 원통처럼 365도 곡선을 그리기 때문에 집도의가 지방을 빼는 것 자체도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여기서 3D체형분석 시스템이 활약할 수 있다. 허벅지 세밀한 부분까지 체형 굴곡을 분석해 집도의에게 제공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또 풍부하고 정확한 3D데이터를 토대로한 지방흡입 연구학술 활동도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365mc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은 "지방흡입은 피하 지방을 직접 제거해 바디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기에 수술 고객의 정확한 바디 데이터가 반드시 수반돼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수술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이고, 수술 부작용은 최저로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도의 술기를 가진 지방흡입 집도의가 펼쳐낸 3D 바디 데이터 및 막대한 지방흡입 임상데이터를 토대로 지방흡입 학술 및 연구 활동에서도 좋은 결실을 얻어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