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최홍찬 더마픽스 대표

“최고 원료로 만든 콜라겐 마스크 소비자가 알아 줄거라 믿었어요”

최홍찬 더마픽스 대표

Q. 뷰티 기업을 이끌고 있는 CEO로는 상당히 젊은 편이다. 평소 화장품 사업에 대한 소신이나 철학이 있다면 무엇인지?
-나도 매일 화장품을 바르는 사용자이고, 아름다움(뷰티)를 추구하는 사람이다. 경영 철학이라는 거창한 표현보다 그냥 뷰티에 대한 신념이나 소신을 밝히고 싶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Best Material is Best Performance’(최고의 원료가 최고의 성능)이다.

Q. 더마픽스 콜라겐 마스크의 탄생 배경이 궁금하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은 간과하고 넘어 갈 때가 많다. 어떠한 좋은 상품이 탄생되기에는 분명 좋은 원료가 기초가 돼야 한다. 하지만 국내 유통과정에 따른 유통 수수료와 원가 그에 따른 가격 정책을 먼저 고려하기 때문에 적당한 원료나 적당한 제형을 선택하기 마련이다.
나는 이러한 부분들을 먼저 고민하기보다는 전 세계에서 정말 좋은 원료를 내가 직접 들여와서 그에 맞는 제형과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형을 만들어보자고 생각을 바꿨다.

Q. 경쟁이 몹시 치열한 화장품업계에서는 수많은 브랜드와 화장품들이 출시됐다가 사라진다. 더마픽스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나 또한 화장품·뷰티업계에서 BM으로서 상품기획자로서 또는 홈쇼핑 MD를 하면서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잘 팔리는 상품을 선보일까에 대한 수없는 고민을 했다. 상품을 출시하면서 기본을 간과하고 단순 콘셉트로서 상품을 선보인 적도 많았다. 개인적인 견해로 ‘판매를 위해 기획된 상품은 사전적 단어 그대로 상업(팔고 사는)을 목적으로 한 물품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내가 L사 홈쇼핑 MD 시절 인터뷰 했었을 때 했던 인터뷰 내용을 되새겨보면 향후 화장품 트랜드가 어떻게 발전 될 것 같냐는 질문에 나는 “원료화장품이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확신했다. 최고의 원료로 제품을 만든다면 소비자가 그 가치를 알아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Q. 더마픽스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괄목할 만한 매출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데 그 비결은 무엇인지?
-전 세계 콜라겐 그룹들과 접촉했고 드디어 2년에 걸쳐 이태리 ITALGELATINE사와 세계 독점 콜라겐 공급을 체결했다. 이 콜라겐을 사용한 마스크팩과 앰플 등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성공을 거뒀다. 더마픽스 마스크 경우 2018년 11월에 출시해 현재까지 홈쇼핑 마스크팩 1등을 자리하고 있고, 2000만장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역시 ‘좋은 원료! 좋은 콜라겐!’에 대한 가치를 고객분들이 알아준 것 같아 감격스럽다.

Q. 향후 더마픽스의 경영 목표는 무엇인지?
-대한민국 명실상부 콜라겐 전문 기업으로서 “Best Material is Best Performance”의 신념으로 화장품을 넘어 콜라겐 뷰티의 생활화를 목표로 아름다운 피부와 건강을 위해 콜라겐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영역을 확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저희 더마픽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