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대표 김윤진)가 옥시메타졸린 성분의 코막힘 완화제 '코비웨이 나잘스프레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비웨이 나잘스프레이는 옥시메타졸린염산염이 함유된 제품으로, 코막힘 증상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환절기로 인한 급격한 기온과 습도 변화로 코막힘과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 제품이 빠른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옥시메타졸린은 코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켜 비충혈로 인한 코막힘 증상을 개선하는 비충혈 제거제다. 부비동염,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급성비염)로 인한 코막힘, 콧물 등 증상 완화에 사용하며 빠른 발현 시간과 긴 지속시간이 장점이다.
코비웨이 나잘스프레이는 스프레이형 용기로 출시돼 코 점막 안쪽까지 고르게 약물을 분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병당 용량은 15ml이다. 만 7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1일 3회, 1회 2번씩 양쪽 비강에 분무하면 된다.
일화 OTC팀 박태욱 차장은 "최근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해지며 코감기와 비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간편하게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비강 스프레이를 찾는 이가 늘고 있다"며 "빠른 발현 시간과 오랜 지속 효과가 장점인 만큼, 코막힘 증상 완화에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화는 복합성분 당뇨병 치료제 '포시젠타정'을 비롯한 다양한 의약품 출시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특히 뇌 기능 개선제 '진고그린정 240mg'과 생약성분 진해거담제 '아이빅스30% 시럽' 등을 선보이며 일반의약품(OTC)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HJ일화타워 신사옥 입주를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