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성형 트렌드? 눈매는 부드럽게, 코는 반듯해야

[성형외과 24시]

'외모가 곧 경쟁력'이란 말은 남성에게도 예외가 아닌 듯하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남자 연예인에서나 볼 수 있었던 눈썹 문신이나, 화장한 남성을 길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실제로 기초화장뿐만 아니라 BB크림부터 컨실러, 아이브로우, 립밥에 이르기까지 색조화장을 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남성화장품 시장이 2012년 1조원을 돌파한 이후 가파르게 성장하여 2017년 1조5000억 원에 이르렀다.  

그루밍족(외모에 투자하는 남성)과 아재파탈(아재와 옴므파탈 합성어) 등의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패션 업계에 남성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가운데, 성형외과 업계에도 남성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취업이나 이직, 결혼 등 사회생활에 있어 외모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보편화됨에 따라 성형 상담을 하는 남성이 과거에 비해 확실히 증가했다.이미지에 가장 큰 변화를 주는 눈과 코 성형수술은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큰 관심을 보인다.
  
예전에는 남성들이 뚜렷하고 강인한 모양의 눈을 선호했다면 현재는 쌍꺼풀이 없으면서 부드러운 눈 모양이 트렌드다. 이에 따라 쌍꺼풀 라인이 거의 보이지 않는 무쌍(속쌍꺼풀)눈매교정을 주로 찾는다.

무쌍눈매교정이란 눈을 뜨는 근육을 교정해서 무쌍은 유지한 채 눈 크기를 키우는 성형을 말한다. 눈 상태에 따라 절개, 비절개의 방법으로 수술이 가능한데 비절개의 경우 풀릴 가능성이 있어 부분절개를 시행하기도 한다.

무쌍눈매교정은 근육을 과도하게 조정해서는 안 된다. 또한 남성의 눈꺼풀은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껍고 지방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고 자칫 두껍고 부자연스러운 라인이 만들어질 수 있다.

코 성형 역시 여자와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미간에서부터 코끝까지 일자로 곧게 뻗은 직선 라인이 중요하고,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실리콘 보형물을 많이 사용한다. 코폭은 13mm, 이마와 코의 각이 130도, 코와 입술 각이 90도가 이상적이다.

휜 코, 매부리 코, 복코, 화살코 등의 콤플렉스를 교정하면 외모뿐만 아니라 심적으로 자신감이 생긴다. 반듯한 콧대는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대인관계나 직장생활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통계도 있다. 반면 무리한 수술은 재수술의 위험성이 발생하므로 남자 성형에 풍부한 경험을 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통해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