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지방흡입, 개인에 따라 결과도 천차만별

도움말/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

저주받은 하체라며 하체비만으로 고민인 여성들이 많다. 사실, 여성들의 경우 남성보다 싶게 하체비만으로 고통 받을 가능성이 높다. 지방을 축적하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하체에 피하지방이 쉽게 쌓이기 때문. 특히 가슴 아프게도 허벅지 살은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거나 운동을 할 경우 오히려 단단한 근육이 될 가능성도 있다.

도대체 무슨 이유로 허벅지 살은 좀처럼 잘 빠지지 않을까.

이는 신체 구조상 지방분해 활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허벅지에는 지방분해를 억제하는 알파2 수용체가 많아 지방의 분해보다는 합성이나 축적이 더 활발하게 일어난다. 그렇기에 허벅지 살은 빼려고 노력해도 잘 빠지지 않는다.

만약 허벅지가 다른 부위에 비해 심하게 두껍거나 셀룰라이트가 과도하게 형성돼 있다면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허벅지 지방세포는 그 부위의 지방을 직접 없애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경우 허벅지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는 지방흡입술이 도움이 된다. 허벅지 지방흡입을 할 경우 허벅지는 물론 무너졌던 힙 라인의 교정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허벅지 지방흡입은 복부나 팔뚝 부위보다 까다로운 지방흡입 수술이라는 평도 있다. 원통형인 허벅지는 360도 회전하며 지방흡입을 해야 하기에 복부에 비해 까다로운 부위일 수밖에 없다. 또한 사이즈 줄이기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다리 라인을 고려해야 하기에 전문의의 미적 감각이 뒷받침 돼야 한다. 허벅지 앞과 뒤, 안쪽과 옆은 물론 힙 라인, 종아리의 조화를 맞춰 지방을 빼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허벅지 지방흡입은 지방흡입 가격 문의와 함께, 효과를 궁금해 하는 고객들도 많다. 안타깝게도 허벅지 지방흡입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다. 허벅지 사이즈가 커도 근육이 많으면 사이즈 변화가 크지 않을 수 있다.

다른 부위와는 달리 만져보는 것만으로는 지방과 근육의 양을 100%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워 지방흡입을 해봐야 정확한 지방의 양을 알 수 있다. 근육량이 적고 탄력이 약할 때 사이즈 수축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처럼 허벅지는 개인의 상태, 주로 근육과 탄력도에 따라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지만 지방흡입을 하기 전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허벅지 지방흡입은 지긋지긋한 지방과 이별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구세주와도 같은 수술이다. 도저히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포기했던 꿈을 다시 꾸게 만들어주는 그런 존재다.

도움말/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