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베트남 하노이방송국 초청 의료기관 팸 투어

한류공연 파크콘서트, 해운대, 꽃불축제 등 관광명소 소개 방영

부산시는 10월 26일부터 10월 30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베트남 하노이방송국과 KBS월드TV 제작진을 초청하여 의료관광 팸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팸 투어는, 각종 축제가 집중적으로 열리는 10월에 베트남 수도 하노이의 국영지방방송국인 하노이방송국을 초청하여 다채로운 축제 및 관광지와 함께 부산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리는 특별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베트남에 방영하고자 제안하여 기획했다.

또한 부산시는 세계 117개국에 방영되는 KBS월드TV도 초청하여 세계에 부산 의료관광을 알리는 방송 제작도 동시에 진행한다.     

팸투어 기간 동안 베트남 하노이방송국과 KBS월드TV는 해운대백병원, 고운세상김양제피부과, 라인업치과, 누네빛안과를 방문하여 건강검진, 성형·피부 시술, 치 종합검진, 안 종합검진 등 부산의 우수 의료상품을 하노이 방송국 기에우 탄 홍 (Kieu Thanh Hung)부회장 등이 직접 체험하고 취재하여 방영한다.

전국 최대 자치단체 의료관광 축제인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 개막식 및 부스취재, 뉴욕타임즈 2017 꼭 가봐야 할 관광지 52선에 선정된 전포카페거리, 한류공연인 원아시아페스티벌 파크콘서트, 불꽃축제 등 부산의 대표 축제를 체험하고 취재하고 또한 광안리, 해운대, 누리마루, 해동용궁사, 부산 야경, 다이어몬드 베이 요트 체험 등 해양관광, 쇼핑센터 등 부산의 명소인 송도케이블카, 감천문화마을, 누리마루 등 관광지도 취재해 소개한다.

특히, 2017 부산불꽃축제가 시작되는 28일에 맞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취지대로 가을밤 하늘에 수놓을 다양한 불꽃쇼 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쇼 등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인다.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부산을 방문한 2015년 해외환자 유치실적 대비 2016년도 271.7%의 증가 실적을 나타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국가로, 부산시는 지난 9월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에서「베트남 기업 CEO 초청 부산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베트남 의료관광 시장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 국제영화제, 원아시아페스티벌, 불꽃축제,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 등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가 개최되는 10월에 하노이방송국과 KBS월드TV를 초청 우수한 의료와 함께 아름다운 부산을 베트남을 비롯한 세계 117개국에 소개함으로써 부산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용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관련태그
부산시  하노이방송국  의료기관 팸 투어  부산불꽃축제  류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