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의학기술원, 디지털 탐험 ‘MEDICAL HACK 2017’ 개최

헬스케어+ICT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성과목표

디지털 탐험 『MEDICAL HACK 2017』이 오는 11월 23부터 24일까지 이틀간 부산대학교병원 R동 13층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헬스케어와 ICT융합을 주제로 의료인, 의료기관, 학생 대상 무박 2일 해커톤을 진행함으로써 헬스케어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부산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대회로 ICT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세부주제로는 정밀의료, 인공지능, 가상현실, 신체기능 평가 및 관리, 해양의료, 스마트병원, 고령화시대, 장애인, 치매극복, 심장질환, 의료데이터, 헬스케어기기, 의료기기 등 분야로 대회 2주 전 참가자 사전 미팅과 팀 빌딩 및 비즈니스 모델 교육 등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참가자에게 대회 전 사전 정보 획득 및 아이디어 구체화 시간을 가진다.

디지털헬스케어센터의 의료 데이터, 의료 데이터 설명 제공과 기타 오픈 데이터 확보, 협력기관 제공 하드웨어 활용 프로토 타입 개발도구 등 대회 참가자들의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헬스케어+ICT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해 관련 보고서 제출과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보고서 및 발표PPT와 질의 응답을 통한 아이디어 및 실효성 평가를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부산대학교병원 융합의학기술원은 유의 사항으로 동일 아이템 혹은 아이디어로 다른 기관이 주최․주관하는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경우는 차후에라도 입상이 취소될 수 있고 공개된 아이디어는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으며, 보호받기 위해서는 신청자가 공개 이전에 직접 지식재산권을 획득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대회운영은 11월 23일 오후 2시부터 24일 오후 2시까지고 접수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5까지 2주간이며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11월 1일부터 참여자 사전미팅을 거쳐야 하며 접수 서류는 개발계획서, 참가자 소개서 등을 blog.naver.com/pnuh-cmit에 접속, 참가서식을 다운해 작성 제출해야 한다.

대회시상으로 총 1천 2백만 원 상당한 상금으로 대상팀에는 3백만 원 상금이 수여된다.



류용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관련태그
부산대병원  융합의학기술원  MEDICAL HACK 2017  헬스케어  류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