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넘(Actinum)은 다케다제약이 60년 이상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리나민의 국내 상품명으로 2014년 IMS 데이터 기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판매 1위(IMS 2014 3Q MAT data, 비타민 부분) 비타민이다.
액티넘 이엑스 골드는 한국다케다제약이 2015년 5월 액티넘 이엑스 플러스(Actinum EX Plus)를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이어 두 번째로 발매한 비타민제이다. 액티넘 이엑스 골드는 활성비타민 B1 푸르설티아민 및 활성형 비타민 B6, B12 를 포함하고 있으며 엽산과 비타민 E 를 포함하고 있다.
푸르설티아민은 이미 다양한 임상을 통해 혈액 속으로 흡수되어 각 장기에서 활용된 후 48시간 내 복용량의 95% 이상이 소변으로 배설되고, 타 비타민 B₁ 유도체에 비해 높은 혈중 농도를 나타낸다. 이 때문에 신체 내 모든 장기로 잘 전달돼 에너지 대사와 신경기능을 도와주는 작용기전을 갖는다는 설명이다.
특히 손상된 신경 회복에 관여하는 활성형 비타민 B12인 ‘메코발라민(Mecobalamin, 1,500ug, 1일 최대복용량 3정 기준)’ 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액티넘 이엑스 골드는 2건의 연구에서 눈의 피로와 목 결림, 어깨 결림 등 다양한 통증 개선 효과를 보인바 있다. 액티넘 이엑스 골드는 식후 즉시 1일 3회, 1회당 1정을 경구 복용하며 눈의 피로, 근육통, 신경통, 어깨 결림, 목 결림, 요통, 오십견, 손발 저림 증상 완화에 적응증을 갖고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