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 LSK Global PS(대표이사 이영작)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이 시행한 '2025년 CRO 기관인증 지원사업'에서 '혁신형 CRO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LSK는 경영·품질관리 체계는 물론, 신약 개발의 핵심 역량인 데이터 관리(DM)와 통계 분석(STAT) 부문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품질 경쟁력을 입증하며 공식 인증을 받았다.
LSK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임상시험 및 R&D 사업에서 더욱 신뢰받는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KoNECT의 CRO 기관인증은 국내 CRO의 품질관리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LSK는 조직 및 인력 운영, 시설, 전산 시스템 등의 1단계 시스템 영역과 DM·STAT 부문의 2단계 전문 영역 평가 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우수성을 재입증했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이번 인증은 LSK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임상시험 품질 관리와 데이터 관리 및 통계 분석 영역의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임상연구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혁신형 CRO 인증'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며, 인증 획득 기관은 국내외 임상 아웃소싱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 강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