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시상식 시즌"라인 정리엔 지방흡입 도움"

"지방흡입 지방세포 자체 파괴, 군살제거에 큰 도움"

연말 시상식 시즌이 돌아왔다. 바다 건너 미국에서는 할리우드 영화상이 연말 시상식의 첫 축포를 터뜨렸다.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시상식 시즌이 열리면서 레드 카펫 위의 스타들의 고혹적인 자태가 한 동안 화제가 될 전망이다. 스타들의 잘록한 허리 라인과 군살 없는 등라인은 많은 여성들로부터 다이어트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런 탄탄하고 섹시한 상체 라인을 갖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 등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몸에 딱 붙는 드레스가 어울릴만한 상체 라인을 갖기 위해서는 다른 부위 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

부산비만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부산365mc병원 박윤찬 대표병원장은 "겨드랑이 볼록살이나 복부 뒤쪽의 러브핸들, 옆구리살 등의 상체 군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이 적고, 운동을 해도 자극이 덜 가해지기 때문에 날씬해지기 어렵다"며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전체 체중을 줄였다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라고 지적했다.

빠지지 않는 군살 제거에 속도를 붙이고 싶다면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할만 하다. 흔히 지방흡입은 허벅지 지방흡입, 복부 지방흡입, 팔뚝 지방흡입 등 면적이 넓은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지방흡입은 겨드랑이 볼록살이나 러브핸들 등 손바닥만한 국소 부위의 지방을 빼 라인을 정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도 거론된다. 지방크기를 줄이는 여타 다이어트나 비만 시술과 달리, 지방흡입은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기 때문에 군살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는 이유다.

박 병원장은 "겨드랑이 볼록살을 지방흡입할 때는 겨드랑이 주름 등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최소한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회복도 빠르다"고 설명했다.

이어 "러브핸들은 복부와 달리 등으로 이어지는 곡선이므로 골고루 지방을 빼는 것이 포인트"라며 "무조건 지방을 많이 빼기 보다 자연스러운 허리 라인을 고려해 지방을 빼야 잘록하고 예쁜 허리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수술이 두렵거나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지방흡입과 동일하게 지방세포를 제거하면서 수면마취 없이 국소마취로 진행하는 지방추출주사 람스(LAMS·Local Anesthetic Minimal-invasive Lipo-suction)를 선호하는 편이다. 이밖에 HPL 지방분해주사나 카복시테라피 등의 비만 시술도 인기다.

박 병원장은 "부위별로 체지방과 근육량 등 신체적 특성이 다르므로 지방흡입가격이나 지방흡입후기 내용에 지나치게 현혹되지 말고, 해당 부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지방흡입을 받는 것이 수술 안정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권고했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이나 람스, 비만 시술을 받은 후 자신이 원하는 상체 라인을 가졌다고 해도 개인의 꾸준한 관리는 필요하다"며 "상체 위주의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돕고,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