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으로 드라마틱하게 복근 만들기?

도움말/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

새해 결심으로 다이어트를 목표로 잡은 사람들이 많다. 신년회 모임 자리에 앉을 때마다 접히는 뱃살이 원망스러운 이들은 거리낌없이 탄탄하고 납작한 복근을 소망한다. 복부지방흡입을 위해 병원을 찾은 이들 중에도 복근이 드러나도록 지방흡입을 하고 싶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누구에게나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드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스트레스로 인해 과음과 폭식을 반복하는 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이를 증명하듯 지난 15년간 비만 하나만 연구·치료해온 필자의 병원에서 남성 고객들이 가장 많이 비만 시술을 받은 부위는 복부(68%)다.

‘일명 '초콜릿 복근'을 만들기 위해선 복부 비만을 해소하는 것이 우선인데, 복부비만을 해소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 '많이 움직이고 적게 먹는 것'이기 때문이다.

복부는 적절한 식이조절과 근력 운동만으로도 허벅지나 팔뚝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피 감소 효과가 큰 부위이지만, 아는 대로 살 수 있었다면 우리 모두 과외 없이 S대에 갔을 것이다.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다이어트를 혼자 힘으로 해결하기란 사실상 어렵다. 결혼식, 면접 등의 중요한 날을 앞두고도 많은 사람이 운동과 식이조절에 실패하거나 요요 현상을 겪는 이유다. 비만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다양하게 작용하므로, 이를 의지력의 문제로 치부하는 것은 가혹한 일이다.
 
이에 주목되는 것이 지방흡입 수술이다. 복부 지방흡입 수술을 하면, 복부의 피하지방과 쉽게 빠지지 않는 군살을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줄여준다. 또 지방세포를 직접 추출해 요요 가능성도 낮출 뿐 아니라, 복근의 라인과 윤곽을 잡을 수 있다. 또한 지방흡입 후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더욱 뚜렷한 복근을 만들 수도 있다.
 
다만 복부 지방흡입을 할 때 상하·좌우 대칭으로 균형 있게 지방을 흡입해야 한다. 수술 경험이 많은 부위별 전담의 상주 병원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한 이유다. 15년간 비만 하나만 연구 치료해온 비만클리닉 365mc는 부위별 전담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만약 수술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비만 시술 중 하나인 지방흡입 주사 람스(LAMS)도 복부 지방 제거에 추천된다. 수술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되는 지방흡입 주사 람스는 지방흡입 수술의 장점인 지방세포 직접 추출은 물론, 절개와 마취를 하지 않는 등 장점이 있다. 다만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해야 할 경우에는 지방흡입 수술이 추천된다.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날씬한 복근을 만들었더라도 영원한 안식은 없다. 건강과 아름다운 몸은 쉼 없는 스스로에 대한 보살핌에서 나오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