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기술과 최고의 연구인력 기반의 H&Bio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Korean Skin Research Center)(대표이사 허찬영)와 국내 대표 헬스케어 통합 컨설팅 기업인 사이넥스가(대표이사 김영) 연구개발 협업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로 양사는 의료기기, 의약품을 비롯한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의 임상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대해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H&Bio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KSRC)는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허찬영 교수가 설립한 서울대학교 교내창업 벤처 회사로 대학병원 전문 임상 경험의 우수 인력을 기반으로 하여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성형 의료기기 임상연구에 객관성과 정확성, 신뢰성 기반의 연구를 통하여 다각화된 인체피부 적용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사이넥스는 보건의료 제품의 시장진입을 돕는 선구적인 전문컨설팅 기업으로, 의료기기, 의약품, 융복합의료제품 등 헬스케어 제품에 대해 사업화 전주기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새로운 시장진입 전략 구상 및 개척이 필요한 첨단 의료기기, 바이오 의약품, 혁신 의료제품 등 다수의 고난이도 임상시험에 대해 성공적 선례를 보유한 CRO로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상호 기술 및 인력 교류를 통한 사업화 지원, 임상시험 관련 자문, 교육∙세미나 등의 개최를 통해 상호간의 임상시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의 시장진입을 촉진시키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H&Bio 허찬영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헬스케어 의료기기 산업의 임상시험 진입은 물론, 식약처 인허가, 제품화 등 의료기기 개발 전반에 걸쳐 시간과 비용 대비 개발의 성공률과 전문성을 높이는 수요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이넥스 김영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우수한 전문 임상 인력을 기반으로 다각화된 시험을 진행하는 H&Bio와 사이넥스의 20여년간의 시장진입 컨설팅 노하우가 결합된 최적의 시너지”라며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의 임상시험 진행은 물론, 이후 인허가를 비롯한 사업화 과정에 있어서도 제품별 맞춤 전략기획자문 컨설팅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시장진입에 기여할 예정” 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