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라이브 커머스 방송 론칭

영유아식, HMR 등 다양한 구성으로 남녀노소 큰 인기

롯데웰푸드의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가 자사몰을 통해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론칭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몰 푸드몰에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 '위캔두잇(We.Can.Do.EAT) 라이브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영유아식 캔제품(We.Can)과 쉐푸드 브랜드의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Do.Eat)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한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10만여 명을 기록했으며, 댓글 수도 1천여 개에 달했다. '위캔두잇(We.Can.Do.EAT) 라이브 페스타'라는 테마에 맞춰 ▲업그레이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등 영유아식 제품 ▲파스퇴르 생유산균, 킨더밀쉬, 바른목장 우유 등 유제품 ▲등심 통돈까스, 분식세트(기본충실 군만두, 디지몬 우유핫도그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이며 보다 넓은 소비층을 공략했다.

특히 새롭게 스틱 형태로 출시된 '업그레이드 파스퇴르 위드맘,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스틱' 신제품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휴대성 높은 영유아식 제품을 찾던 젊은 층 부모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의 공식몰 자체 라이브 커머스 첫 론칭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위캔두잇 라이브 커머스에서 소개한 제품을 방송 중 구매한 구매자 전원에게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최대 1만점까지)를 진행했다. 방송 중 퀴즈를 맞춘 고객에게 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L캐시, 채팅에 적극 참여한 소통왕을 뽑아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 냈다.

또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제품 구매자 전원에게 분유스푼(20ml), 추첨 및 리뷰 이벤트를 통해 명품 브랜드 립밤, 치킨 기프티콘, 파스퇴르 위드맘 제품 할인쿠폰 등 특별한 추가 혜택을 선사하며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자사몰을 통한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의 공식몰인 푸드몰에서는 공장에서 생산한 신선한 파스퇴르 위드맘 제품을 직배송 서비스로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안전성을 가장 중요시 해야 하는 영유아식 제품을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롯데웰푸드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자 구독 '월간과자'를 시작으로, 가정간편식(HMR) 구독 '월간밥상', 빵 구독 '월간생빵'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의 구독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고객층과 적극 소통 하고자, 자사몰에서 자체 라이브 커머스,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기획전, 신제품 온라인 선론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롯데웰푸드 푸드몰, 스위트몰을 통해 L프리미엄, 무료배송이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으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