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어린이, 투명교정 가능할까?

[구강 속 건치세상] 장윤한 사과나무치과병원 치과교정과 과장

사과나무치과병원 장윤한 과장

옛말 중 '치아가 벌어지면 복이 새어나간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치아의 외형적인 모습은 사람의 인상뿐 아니라 많은 부분을 표현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치아의 심미적, 기능적 부분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삐뚤어진 치아를 바로잡아 정상적인 기능을 되찾고, 고른 치열을 만들어주기 위한 치아교정의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 중 투명치아교정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과거 치아교정 보철장치의 불편함과 심미성 저하 등이 보완되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교정치료방법 중 하나이다.

이 중 대표적 투명교정장치인 인비절라인은 높은 심미성과 뛰어난 교정치료 결과로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치아교정 방법이다.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은 특허받은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로 탈부착이 가능해 음식섭취범위에 제한이 없고, 일반 교정장치보다 위생적으로 치아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치아 이동에 대한 제어력이 좋아 원하는 위치로 치아를 순서대로 예측해 움직일 수 있으며, 기존 교정 방식으로는 어려운 수직 관계도 수월하게 치료할 수 있다.

특히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아이들의 작은 치아에 맞춘 설계가 가능해 유치에서 영구치로 넘어가는 시기(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치열 확장이 필요할 수 있는데 맞춤 설계가 가능한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악궁의 넓이를 발육시킬 수 있으며, 영구치가 다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거나, 혹은 영구치가 나면서 치료 기간이 길어지는 등의 불편함 없다는 장점이 있다.

예방교정으로 불리는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성장기 아이들의 유치가 영구치로 교환되는 시기에도 교정이 가능해 치아의 맹출위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구치가 잘 자리잡게 도와준다. 이는 2차 교정이 필요하지 않거나 또는 교정의 난이도를 낮출수 있어 어린이 예방교정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다.

사과나무치과병원 장윤한 과장은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성장기 어린이의 치아가 바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 역할에 도움이 된다."며, "배열, 확장, 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효율적이며,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특히 아이의 좁은 치궁 확장 시에도 통증을 최소화해줄 뿐만 아니라, 교정 장치에 입 안이 찔리는 불편함이나 장치가 떨어져 치과에 내원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어린이 교정방법으로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