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장 김태영)이 주최하는 제8회 의료기기 채용박람회가 오는 9월 8일 호텔인터불고 원주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2023년 의료기기人의 날'을 맞이해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연세대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 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후원한다.
박람회에서는 의료기기 분야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는 취업준비부터 채용까지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관 ▲세미나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먼저 채용관에서는 38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기업 소개와 채용분야를 설명하고,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해 유망 의료기기 업계에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세미나관에서는 채용박람회 개회식 및 시상식, 구직자가 유용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취업특강 및 박람회 특화세미나, 경품 추첨 등이 열리며 2층 아테나홀에서는 기업설명회가 같이 열린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무료사진촬영, 컬러이미지메이킹,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이 운영된다.
'제8회 의료기기 채용박람회'에 참여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별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구직자가 직접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기업에 사전면접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 참여자는 현장에서 면접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더불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이력서 서면 컨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당일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 '2023년 의료기기인의 날' 제8회 의료기기 채용박람회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태영 원장은 "그간 서울에서 개최하던 의료기기 채용박람회를 처음으로 지방에서, 특히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개최하는 만큼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이번 채용박람회를 잘 활용해 좋은 성과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