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구강관리 전문기업 닥스메디 오랄바이옴에서 지난 9일 '신뢰로 다져진 치과 성장 이야기'라는 주제로 내이처럼 치과병원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 첫 연자는 포항 신세계치과 이재윤 원장으로 '예방 치과와 경영,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라는 주제 강의가 펼쳐졌으며, 이후 허남일 치과 허남일 대표원장은 '신뢰 한스푼 동네병원 예방 치과 프로토콜'에 대한 테마 강의를 진행했다.
사과나무치과병원 OBCC센터 박진아 센터장은 '세상이 원하는 기준으로 일하다, 구강위생관리'라는 주제로 공감강의 진행, 마지막 THE 이혜승 치과 김배경 원장은 '1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예방의 가치'라는 강의로 마무리했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구강전문가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구강유해균유전자 검사 닥스메디 오랄바이옴체크를 적용한 입속세균관리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구강세균에 대한 이해도와 임상적용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닥스메디 오랄바이옴 이정숙 본부장은 "구강 세균 관리는 전신 건강 예방의 기본으로 매우 중요하다. 환자분들의 전신건강과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구강 세균 관리 및 전신 건강관리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문가들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