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브랜드 확장·세분화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은 활성 비타민을 바탕으로 한 피로회복 영양제이다. 출시 이래 62년 가까이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익숙한 유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아로나민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브랜드 확장·세분화를 통해 더욱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현재 아로나민 시리즈는 성분 및 함량, 사용상 특성, 제품 콘셉트 등에 따라 △△아로나민 골드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 실버 프리미엄 △아로나민 실버 액티브 △아로나민 이맥스 플러스 △아로나민 아이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각 제품들은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과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 등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을 중심으로, 각각의 콘셉트에 따라 비타민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를 적절히 배분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효성분 중 특히 활성형 비타민 B1인 푸르설티아민의 경우 일반형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와 조직 이행이 잘 되고, 지속 시간이 더 길다. 이뿐만 아니라 뇌세포막 투과가 가능해 두뇌로 공급하기에 더 용이하다.
피로회복제 콘셉트의 아로나민 골드는 활성형 비타민 B1인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이 적절히 들어 있어 육체피로, 체력저하,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요통, 어깨결림) 등에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 골드에 함유된 비타민 B군(비타민 B1·B2·B6·B12)은 4종류가 모두 활성형 비타민으로 약물 흡수와 이행률, 지속시간 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 아로나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와 관련해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지표에서도 경쟁 브랜드에 비해 고른 우위를 점했다.
지난해 '아로나민 시리즈' 전체 매출액은 약 691억원(자사 사업보고서 기준)을 기록했으며, 의약품 시장 조사 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한 일반의약품 비타민 브랜드 매출 순위(각 브랜드 시리즈 합산 기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동제약 측은 "아로나민에 함유된 활성비타민의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 속성과 효능·효과를 꾸준히 알리는 한편, 소비자들의 욕구와 시장 트렌드 등을 반영해 브랜드 확장 및 세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결과"라고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