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에 1캔씩 판매… 출시 3년 반만에 누적매출 4천억 돌파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단백질 기능을 강화하며 최근 리뉴얼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단백질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 성분을 한 번에 챙기며 한층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리뉴얼되는 '하이뮨'은 기존 제품의 소화를 고려한 단백질 균형 영양 설계를 유지하면서 고품질 단백질 2종과 단백질 대사를 위한 2가지 기능성 원료를 추가 했다. 이에 동∙식물성 6:4 균형 7대 단백질 설계를 완성하고,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를 위한 셀레늄 기능 성분을 추가해 10대 기능성 영양 설계를 완성했다. '하이뮨'의 주성분인 산양유는 '단백질 품질평가 지수(DIAAS)' 1.24점으로 식품·분리단백질을 통틀어 가장 점수가 높다.
이외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돕는 아연, 뼈와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한 칼슘과 마그네슘,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칼슘 흡수에 중요한 비타민D,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판토텐산을 배합했으며, 장 기능 저하를 겪는 이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도 함유했다. 또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여 그 기능성을 입증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근육 유지와 면역력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그 연령이 확대되면서 단백질 식품이 대중화되고 있다"며 "먹을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제품을 만든다 라는 기업철학과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고자 균형 단백질을 유지하면서도 단백질과 기능성 성분을 강화했다. 단백질 시장의 1위 브랜드로서 좋은 제품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은 산양유단백을 차별화하고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실제로 뛰어난 영양성분과 소화흡수력을 자랑하며 2023년 단백질 음료 부분 1위, 2년 연속 소비자 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등을 기록했고 최근엔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돌파하면서 단백질 시장에서 1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한편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음료 제품들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단백질음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하이뮨' 음료 제품은 2023년 제25차 K-BPI 조사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최초인지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항목 모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 충성도 이미지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올해 단백질음료 부문이 신규 산업군으로 처음 조사되면서 더욱 의미가 크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