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와 실리프팅, 효과적 진행과 부작용 방지하려면?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개인에 맞는 시술 위해 충분한 상담 필요"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얼굴 처짐과 주름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사람이라면 노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맞이하는 현상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현대의학을 활용해 비교적 쉬운 방법으로 동안을 유지하고 인생을 보다 젊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의료적 방법으로 잘 알려진 것에는 울쎄라와 써마지를 비롯해 엑소젠 등의 리프팅 시술이 있다. 이는 팔자주름이나 입, 이마 주름, 눈가주름 등 개선에 활용되는 방법이다. 아울러 처진 얼굴을 즉각적으로 리프팅시키는 실리프팅(Thread Lifting) 등도 활용된다.

울쎄라는 노화와 중력에 의해 처진 얼굴에 타이트닝과 리프팅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축적된 지방이나 볼살, 턱살 등을 제거하고, 얼굴 비대칭을 교정해 윤곽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그러나 제대로 적용하지 않을 경우 즉, 시술방법이 잘못됐을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은 "울쎄라 부작용은 열손상과 조직이 함몰되거나 꺼지는 증상이 대표적이다. 얼굴 살이 없는 부위에 집중 조사해 집속형 초음파의 열에 의해 조직이 분해되는 경우,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각각의 다른 얼굴 형태와 특징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얼굴 부위에 따라 조사 샷수를 디자인한 후 선택적인 시술을 해야 리프팅과 얼굴 윤곽교정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개인에 맞는 시술을 위해 디자인 울쎄라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상 시 기립상태의 처짐 부위와 시술 시 누웠을 때, 중력에 의한 처짐 방향과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정확한 진단과 디자인을 통해 타깃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개인 고유의 얼굴 형태에 따라 디자인한 후 샷수를 구분, 집중 조사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나수정 원장은 "써마지의 경우, 고주파 열을 피부에 접촉시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엑소젠은 초고주파와 강한 질소 플라즈마를 피부에 조사해 새로운 조직 재생을 촉진시키는 방법이다. 실리프팅 부작용은 실 돌출과 딤플, 비대칭 등이 있으며, 이는 바로 조치가 가능하므로 대체적으로 안전하다. 써마지는 출력이 높으면 붉어짐과 화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어 "비수술적인 실리프팅으로 처진 부위를 견인해 리프팅 시킬 수도 있다. 다만, 실리프팅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 가격이나 비용, 후기 등이 달라지므로 제품을 확인한 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