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노출 많은 손발톱·발뒤꿈치까지 깔끔하게~

건강·미용상 세심한 관리 필수… 셀프케어 제품 한자리

무더위와 자외선, 잦은 샤워로 인한 수분 손실까지, 노출의 계절 여름은 더욱 세심한 케어가 요구되는 시기다. 특히 소홀해지기 쉬운 손발톱, 발뒤꿈치 등 몸의 '끝'에 대한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손톱은 '우리 몸의 작은 거울'이라고도 불린다. 동의보감에서는 환자를 진료할 때 가장 먼저 손톱을 살펴봄으로써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짐작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로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다.

여름철 특히 노출되기 쉬운 몸의 끝 부분은 건강상 이유뿐만 아니라 미용상으로도 깔끔한 관리가 필요하다. 간편하게 몸의 끝 부분을 관리할 수 있는 셀프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버츠비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


손·발톱까지 완벽하게~ '버츠비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

버츠비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은 쉽게 부러지고 갈라지는 손톱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답게 레몬 껍질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비즈왁스, 카카오 씨드 버터 등 100% 자연 유래 성분을 가득 담았다.

순 식물성 큐티클 크림이 손끝까지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해주고, 상쾌한 레몬향이 여름철 습한 기후에 지쳤던 마음까지 상쾌하게 전환시켜준다. 사용법은 쌀 한 톨 정도 양의 크림을 덜어내 손톱(발톱) 큐티클 부분에 고르게 발라서 문지르면 된다.

발뒤꿈치 케어 '퍼펙트 풋필링 키트'로 간단하게

발뒤꿈치 각질 고민을 덜어줄 간편하고도 건강한 제품이 있다. 이름이 기억에 쏙 박히는, 'F3 뿌린대로 거두리라 퍼펙트 풋필링 키트'가 그것이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물기 없는 상태에서 각질이 많은 부위에 풋 미스트를 충분히 뿌리고 약 1분 뒤 필러로 긁어주면 된다.

F3 뿌린대로 거두리라 퍼펙트 풋필링 미스트는 자연 유래 성분의 각질 소프너 미스트로, 비건 인증 또한 완료했다.

쌓이는 두피 각질 '스팀베이스 티트리 스칼프 워터 스케일러'로

스팀베이스의 '티트리 스칼프 워터 스케일러'는 두피 케어가 고민인 이들이 주목해볼 만하다. 티트리잎추출물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아 기름진 두피를 청량하게 가꾸어 주며, 자연 유래 블랙윌로우 나무껍질 추출물이 피지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자극 없이 씻어낸다.

얼굴 모공보다 성분 흡수율이 3.5배 더 높은 두피 모공을 위해 설페이트·실리콘·인공색소 등을 넣지 않았고, 계면활성제 또한 자연 유래 성분으로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