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 좋은강안병원)은 지난 15일 부산 좋은문화병원 15층 대강당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외국인 환자 유치업자 및 관련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부산의 관광 활성화와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좋은병원들 관련 담당자, 부산시 소재 외국인 환자 유치업자 및 관계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문화병원, 좋은강안병원, 좋은삼선병원 등의 전문 진료과목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에게 각 병원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와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이슈들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행사는 좋은문화병원의 원무팀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실무 담당자들의 설명을 듣고 난 후, 마련된 중식을 함께하면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참석자들은 병원의 첨단 시설과 의료 시스템 등 병원 라운딩을 했다.
좋은병원들(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 좋은강안병원)은 부산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의 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외국인 환자 유치와 부산의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